한국발명진흥회, 전국 27개 대학 47개 학과 참여 '2025년 지식재산 윈터스쿨' 성료
2025-01-16 안우진 기자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한국발명진흥회(회장 황철주)는 지난 13일부터 16일까지 제주도 해비치 리조트에서 진행한 '2025년 지식재산 윈터스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발명진흥회가 주관하는 이번 2025년 지식재산 윈터스쿨은 신산업 분야 지식재산 융합인재 양성사업 참여대학과 지역IP중점인재양성사업 대학생 총 73명이 참가했다.
이번 윈터스쿨은 지식재산 직무분야의 취업역량 강화를 목표로 진행됐으며 AI/빅데이터, 전기/전자, 모빌리티, 바이오, 식품, 산업경영 등 다양한 전공의 학생이 참가했다.
주요 프로그램은 △NCS 기반 직무능력 기술서를 바탕으로 한 자기소개서 작성법 교육 △팀별 기업 특허전략 분석 모의면접 △인사담당자에게 듣는 취업특강과 면접노하우 교육 등으로 구성했다.
이번 윈터스쿨에 참여한 숙명여자대학교 홍예림 학생은 "이번 캠프에 참여하면서 막연했던 취업 준비에 자신감을 가지게 됐다며 이런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김시형 한국발명진흥회 상근부회장은 "이번 지식재산 윈터스쿨을 통해 다양한 전공 분야의 인재들이 만나 자신의 경험을 공유하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미래 원동력인 신산업 분야 지식재산 융합 인재를 지속적으로 양성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