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전석민 쇼핑호스트, '한국식문화 세계화 대축제' 해수부 장관상 수상

2025-01-16     김동역 기자

컨슈머타임스=김동역 기자 | NS홈쇼핑은 자사의 전석민 쇼핑호스트가 '제12회 한국식문화 세계화 대축제'에서 현대음식부문 해양수산부 장관상을 받았다고 16일 밝혔다.

한국식문화 세계화 대축제는 한식의 날 재정 및 한식 세계화를 위해 '대한민국 한식포럼'이 주최하는 식문화 대축제다. 2013년부터 매년 개최하며 세계 100여 개국 참관 및 누적 관람객 100만 명 이상을 유치한 대규모 행사다.

이번 행사의 요리 경연은 지난 11월 15일 진행됐으며 지난 12월 23일 서울 더케이호텔에서 시상식이 열렸다.

경연에는 전국의 한식대가, 식품명인, 기능장, 한식교수, 요리연구가 등 각 분야별 전문가 300여 명이 참가해 경연을 펼쳤다. 참가자들은 1인당 10가지 메뉴를 전식, 본식, 후식의 코스요리로 제출하고, 창의성, 전문성, 숙련도, 맛, 위생을 심사기준으로 평가했다.

이 경연에서 전석민 쇼핑호스트는 조선왕조 궁중 음식을 바탕으로한 코스 요리를 출품해 현대음식부문 해양수산부 장관상을 받았다. 궁중음식을 남녀노소 모두가 편안히 즐길 수 있는 현대음식으로 재해석한 점이 호평을 받았다.

전석민 쇼핑호스트는 "지난 22년간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수상한 만큼, 개발한 레시피를 활용한 상품으로 고객에게 보답하고 싶다"며 "식품은 신뢰가 가장 중요한 만큼, 훗날 제 이름을 걸고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