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 대교협과 '장애대학생 진로‧취업지원 확대' 맞손
2024-12-18 안우진 기자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이종성)과 한국대학교육협의회(회장 박상규)는 지난 12월 17일 중앙대학교 본관 총장단 회의실에서 '장애대학생 진로·취업지원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장애대학생의 진로 및 취업을 지원해 성공적인 취업을 도모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장애대학생 진로탐색 및 취업지원서비스 제공 △장애대학생 성공적 취업을 위한 인력풀 확보 노력 및 구인정보 공유 △장애대학생 고등교육지원에 관한 상호 교류 협력 △기타 양 기관의 발전과 우호증진을 위한 사항에 대해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종성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장애대학생에게 더 나은 진로 및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한국대학교육협의회가 적극적인 교류를 통해 장애대학생의 미래를 열어가는 길에 좋은 길라잡이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박상규 회장(중앙대 총장)은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의 업무협약을 계기로 진로탐색 및 취업 준비부터 취업 후 적응까지 밀착 지원을 강화하고 양 기관이 장애인 고등교육 통합지원 체계 구축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