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녹색경영 우수기업 시상식'서 환경부 장관상 수상

2024-12-11     강나연 기자

컨슈머타임스=강나연 기자 | 제주항공은 지난 10일 서울 켄싱턴호텔에서 열린 환경부 주최,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주관의 '2024년 녹색경영 및 녹색금융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환경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녹색경영 및 녹색금융 우수기업 시상은 글로벌 지속가능성 공시 의무화에 따라 기업·금융권의 지속가능경영 책임과 역할이 강화되면서 녹색채권 발행, 환경정보 공개, ESG경영에 공헌한 기업과 개인을 포상해 녹색경영 및 녹색금융을 활성화하기 위한 제도이다.

제주항공은 적극적이고 투명한 환경정보 공개로 환경경영과 ESG경영을 확산하는데 모범이 됐다는 점에서 환경정보공개 부문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제주항공은 지난 6월 국적 저비용항공사 최초로 ESG경영 성과와 현황을 담은 2024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해 환경경영 체계와 환경영향 저감 활동 등을 이해관계자에게 투명하게 공개했다.

또한 연료 효율이 높은 차세대 항공기(B737-8)를 순차 도입해 온실가스 배출량을 절감하고 있으며,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조종사 탄소저감 TF를 구성해 운항 중 발생하는 온실가스를 최소화하고 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환경 경영은 모든 기업이 추구해야 할 필수적인 경영방침임을 인지하고 앞으로도 ESG경영 강화를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