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건설, '2024년 협력사 동반성장 실무교육' 성료
컨슈머타임스=김동현 기자 | 반도건설은 동반성장위원회와 협력하여 협력사를 대상으로 한 '2024년 협력사 동반성장 실무교육'을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협력사의 ESG 경영 역량 강화를 통한 동반성장 문화 확산과 협력사 간 상생과 안전 문화 증진'을 위해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진행된 동반성장 실무자 과정은 동반성장위원회가 주관하는 동반성장 및 ESG 경영 실무역량 강화 교육이다.
지난 4월 협력사의 동반성장 및 ESG 교육에 관심이 있는 대기업(중견기업)·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참여기업을 모집, 반도건설을 비롯한 4개 기업이 선정됐다. 동반성장 및 ESG에 대한 실무역량 함양과 동반성장 및 상생협력의 필요성 인식 강화를 위해 추진된 이 교육은 총 5개 사 규모로 모집이 진행됐으며 지난 6월부터 11월까지 순차적으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반도건설은 업계 선도적인 ESG 경영을 실천하며 동반성장과 상생경영에 앞장서 왔다. 이러한 반도건설의 ESG 행보가 인정을 받아 이번 참여기업으로 선정됐다.
협력사 실무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동반성장 실무자 과정 교육을 진행하여 ESG 교육 기회가 부족한 협력사 임직원의 동반성장 및 ESG 경영에 대한 이해도를 제고할 수 있는 기회로 삼았다.
반도건설 이정렬 시공부문 대표는 "중대재해처벌법 및 하도급대금 연동제, 위험성 평가 등 협력사의 실질적인 애로사항 해소를 도와 동반성장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이번 교육을 진행했다"며 "본사 임직원뿐만 아니라 협력사의 ESG 경영 역량 강화를 통해 전방위적인 ESG 경영 체계를 마련할 방침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