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세예스24그룹, '2024년 ESG 평가'서 역대 최고 등급 획득
컨슈머타임스=김동역 기자 | 한세예스24그룹은 한국ESG기준원(KCGS)에서 실시한 '2024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에서 역대 최고 등급을 획득하며 우수한 ESG 경영 능력을 인정받았다고 28일 밝혔다.
한세예스24홀딩스는 2년 연속 종합 'A등급'을 받았고, 한세실업과 한세엠케이는 전년 대비 각각 상승한 'A등급'과 'B+등급'을 획득했다.
한국 ESG 기준원은 국내 대표 ESG 평가 기관으로 지난 2011년부터 국내 상장사의 지속가능경영 수준을 평가해 종합 등급을 발표하고 있다. 올해는 1001개 상장사를 대상으로 종합 평가가 진행됐다.
한세예스24그룹은 상장사인 한세예스24홀딩스, 한세실업, 한세엠케이가 ESG 전 영역 평가를 받았다.
2년 연속 종합 'A등급'을 획득한 한세예스24홀딩스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지배구조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와 함께 한세실업은 전년 대비 한 단계 높은 종합 'A등급'을 획득했다.
한세엠케이는 지역사회 상생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이 좋은 평가를 받으면서 전년 대비 두 단계 상승한 종합 B+ 등급을 획득했다. 앞서 국내 ESG 평가기관인 '서스틴베스트'가 발표한 '2024년 상반기 ESG 평가'에서 A등급을 받은 바 있다.
김석환 한세예스24홀딩스 부회장은 "한세예스24그룹이 받은 이번 평가는 그룹이 실천하고 있는 환경, 사회, 지배구조 부문의 다양한 ESG 추진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한세예스24그룹의 전 계열사가 ESG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