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C스튜디오, JTBC와 다큐멘터리 공동제작 발표

2024-10-23     김동역 기자

컨슈머타임스=김동역 기자 | BBC 스튜디오는 JTBC와 함께 '딥다이브 코리아: 송지효의 해녀 모험'을 공동 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는 두 회사가 오리지널 제작을 위해 처음으로 협력하는 것이자 BBC 스튜디오 아시아가 한국에서 진행하는 첫 공동 제작이다. 해당 방송은 23일 JTBC와 BBC어스(Earth) 아시아 채널에서 방영된다.

'딥다이브 코리아: 송지효의 해녀 모험'에서는 배우 송지효가 한국의 전설적인 해녀가 되기 위해 필요한 고강도 훈련에 도전하는 특별한 여정을 담고 있다.

이번 다큐멘터리는 송지효가 여성 해녀들과 함께 프리다이빙을 비롯한 실제 해녀 물질을 경험하며 해녀들과 특별한 유대감을 느끼고 그들의 세계로 들어가게 되는 모습을 3화에 걸쳐 뛰어난 영상미로 그려낸다.

라이언 시오타니 BBC 스튜디오 아시아 콘텐츠 담당 수석 부사장은 "우리는 한국이 주요 콘텐츠 제작국이자 협력 파트너로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점을 잘 알고 있으며, 한국의 대표 방송사인 JTBC와 KOCCA의 지원을 받아 첫 공동 제작에 나서게 되어 큰 기대를 하고 있다"라며 "아시아 파트너들과의 관계를 강화하고 발전시키며, 더 많은 아시아의 이야기를 세계에 전할 수 있도록 야심 찬 계획이 있다"고 말했다.

이동희 JTBC 세이 스튜디오 콘텐트사업본부장은 "이번 다큐멘터리는 JTBC가 한국의 소중한 문화유산을 세계 무대에 알리는 중요한 기회"라며 "BBC 스튜디오와의 이번 공동 제작은 앞으로도 더 많은 한국의 이야기를 전 세계에 전할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이다. 우리는 새로운 국제 콘텐츠 제작의 패러다임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