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재단 경기역사문화유산원, '경기문화유산 학교+투어' 참여자 모집

경기도의 세계유산, '강의'를 통해 더 깊게, '답사'를 통해 더 재밌게 누리기

2024-10-04     안우진 기자
(사진제공=경기문화재단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재)경기문화재단 경기역사문화유산원(원장 이지훈)은 오는 10월 10일부터 10월 31일까지 총4차례에 걸쳐 '알고 보면 더 재밌는 경기도의 세계유산'이라는 주제로 '2024 경기문화유산 학교+투어'를 진행한다.

특히 올해는 개별 진행하던 경기문화유산학교(강의)와 경기문화유산투어(답사)를 결합하여 경기도에 산재해 있는 세계유산의 가치를 효과적으로 알릴 예정이다.

이지훈 경기역사문화유산원장은 "탁월한 보편적 가치를 지닌 경기도의 세계유산을 어떻게 하면 더 효과적으로 도민들과 향유할 수 있을지 고민하며 '2024 경기문화유산학교+투어'를 기획했다"며 "가을로 접어드는 청명한 10월, 경기도의 세계유산을 강좌를 통해 더 깊고, 답사를 통해 더 재밌게 누리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1회차(10.10) 수원화성은 수원시화성사업소 오선화 학예연구사가 강의를 맡아 진행하며 수원화성박물관과 수원화성을 도보로 답사한다.

△2회차(10.17) 양주 회암사지 유적은 양주시 세계유산추진팀 김종임 학예연구사가 강의를 맡아 진행하며 양주시립회암사지박물관과 회암사지유적, 양주관아지 등을 답사한다.

△3회차(10.24) 조선왕릉은 서울시립대 국사학과 신희권 교수가 강의를 맡아 진행하며 홍유릉, 덕혜옹주묘, 남양주시립박물관 등을 답사한다.

△4회차(10.31) 남한산성은 남한산성 세계유산센터 전성보 학예연구사가 강의를 맡아 진행하며 남한산성, 연무관, 국청사지 발굴조사 현장을 도보로 답사한다.

'2024 경기문화유산 학교+투어'에 참여를 희망하는 도민은 10월 3일 오전 10시부터 경기문화재단 통합예약포털 '지지씨 멤버스'를 통해 사전접수(선착순 30명)를 하면 된다. 이 밖에 자세한 사항은 경기역사문화유산원에 전화로 문의하거나 경기문화유산원 누리집 '교육·행사'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