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원, 무인매장 특화 보안솔루션 출시
2024-06-07 김동역 기자
컨슈머타임스=김동역 기자 | 에스원이 범죄 피해를 분석한 결과를 바탕으로 사전 예방은 물론 사후 피해까지 돕는 특화 보안솔루션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안심24'로 불리는 무인매장 특화솔루션은 '신용카드 출입리더'를 설치해 10대들의 출입 제한이 가능하며 기물파손과 난동을 예방하기 위해 AI가 탑재된 '지능형CCTV'를 제공한다.
또한 전체 범죄 중 33%가 주말, 67%가 심야 시간대에 집중 되는 것으로 나타난 분석 결과에 대해서는 주말과 심야 시간대 대응을 위한 '24시간 출동서비스'로 범죄를 예방한다.
여기에 더해 범죄 피해 시 보상절차 간소화를 돕는 '범죄/화재 피해 보상서비스'까지 제공한다.
에스원이 선보인 특화 보안솔루션은 무인매장 피해의 절반 가까이를 차지하는 10대들에 의한 범죄를 예방하기 위한 솔루션으로 구성돼 있다.
먼저 무인매장 출입구에 카드리더를 설치, 신용카드를 인증해야 입장이 가능하도록 보안 체계를 구성했다. 평소에는 신용카드를 통해 출입자 신원 확인을 강화할 수 있으며 심야시간에는 신용카드가 없는 10대의 출입을 자연스럽게 제한하도록 했다.
또한 기물파손 및 난동 등을 자동 감지하는 지능형 CCTV도 제공한다.
지능형 CCTV는 AI 행동분석을 통해 이상 행동을 자동 감지하고 곧바로 경보를 울리는 동시에 에스원 통합관제센터에서 매장 내부에 원격 경고방송 송출해 범죄를 저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