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빅스마일데이' 돈 버는 혜택 눈길…상품 추천만 잘해도 1000만원
컨슈머타임스=안솔지 기자 | G마켓·옥션이 오는 20일까지 진행하는 '빅스마일데이' 행사가 돈 버는 쇼핑, 일명 '쇼테크'(쇼핑+재테크) 수단으로 입소문을 타면서 알뜰 쇼핑족이 몰리고 있다.
이번 빅스마일데이는 행사에 1000억원 상당을 투자하고, 멤버십 연회비 3배 캐시 지급, 고객 참여형 리워드 이벤트 등 파격적인 혜택과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러한 혜택을 활용하면 물건을 구매하고도 오히려 용돈을 벌 수 있다는 후기들이 입소문을 타면서 행사 초반 흥행을 이끌었다.
고객 간 구매 노하우를 나누는 '꿀템 피드'의 경우, 행사 첫 날인 7일부터 6일 동안 누적 피드 수가 5000여건에 달했다. 행사 상품 구매 후 '꿀템' 페이지에 '피드 올리고 캐시 받기'를 눌러 상품 후기를 작성하면 된다. 추천 글을 보고 다른 고객이 구매를 하게 되면 최초 작성자에게 결제가의 1%를 스마일캐시로 지급한다.
빅스마일데이 기간 중 가장 많은 구매가 일어난 피드 작성 고객 대상으로 104명을 선정해 △신세계백화점 상품권 1000만원(1등) △애플 프로 800만원 상당 패키지(2등) △푸꾸옥 올인클루시브 2인 패키지(3등) △신라호텔 스위트룸 패키지(4등) △스마일캐시 10만원(100명 등 총 3600만원 상당의 경품도 제공한다.
'출석하면 캐시 증정' 코너는 지난 12일까지 6일간 350만명의 고객이 참여했다. 매일 최대 3000원의 스마일 캐시를 지급하는 '꽝이 없는 랜덤 캐시 증정 이벤트'로, 오는 20일까지 G마켓·옥션에서 참여할 수 있다.
연회비를 내리고, 혜택을 확대해 내놓은 멤버십 프로모션도 반응이 뜨겁다.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신규회원을 대상으로 연회비를 80% 이상 대폭 인하하는 동시에, 연회비의 최대 3배에 달하는 스마일캐시를 지급한다.
이 외에도 G마켓 앱을 통해 행사 상품을 친구에게 공유하고, 해당 링크로 상품을 구매하면 최대 5% 스마일캐시를 제공한다. 또 최대 1만원 쿠폰을 무한정 지급하고, 최대 3만원 쿠폰은 매일 1장씩 지급한다. 행ㅅ기간 내 총 4회 15만원 고액쿠폰도 제공하며, 멤버십 회원에게는 동일 쿠폰이 한 장씩 더 제공된다.
G마켓 관계자는 "고객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쇼핑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일명 '돈 버는 혜택'을 강화한 것이 고물가시대에 통한 것 같다"며 "멤버십과 각종 리워드 혜택을 잘 활용하면 쇼핑도 하고 용돈도 벌 수 있어 알뜰 쇼핑족이 몰리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