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고객패널 이지 토커 발대식 가져

2024-04-03     이지영 기자

컨슈머타임스=이지영 기자 | KB국민카드(사장 이창권)가 3일 광화문 본사에서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열린 소통 채널 '이지 토커(The Easy Talker)' 발대식을 진행했다.

올해 '이지 토커'는 지난해 우수한 활동을 보여준 고객 패널들 중 11명을 선발했으며, 이날 행사에는 KB국민카드 소비자보호본부 총괄책임자(CC0)가 참석해 고객 패널에게 감사의 메시지와 함께 위촉장을 전달했다.

발대식 후 이어진 간담회에서는 '이지 토커'와 KB국민카드 소비자보호부 담당자들이 참석해, 고객 패널 '이지 토커'가 현장에서 금융거래 및 이용을 하면서 느끼는 불편사항과 함께 금융관련 제도개선에 대한 가감 없는 의견들을 교환했다.

KB국민카드는 지난해 고객 패널이 제안한 안건 중, 상품추천, 이벤트, 앱 화면구성 및 검색기능 개선의견 등 총 32건을 채택해 개선했으며, 이번 간담회에서 논의된 내용 역시 검토를 통해 상품과 서비스 개발 등에 적극 반영하고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KB국민카드는 고객 패널 제도 외에도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신속민원처리제도, 신상품 및 신규 서비스 집중 모니터링, 제도개선 관리시스템 등 다양한 민원 사전예방제도 및 감축 방안을 운영하고 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올해 이지 토커는 지난해 우수한 활동을 보여준 고객 패널 중에서 선발한 만큼 KB국민카드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뛰어난 이해를 바탕으로 올 한해 더 깊이 있는 활동이 기대된다"며 "위촉장을 받은 오프라인 고객 패널과 함께 온라인에서 활동하고 있는 5백여명 이지 토커의 다양한 의견과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