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대 안전보건과, '롯데건설 산업체 전문가 초청' 특강 성료

'건설업 안전보건은 처음이지?' 주제로 진행

2023-11-10     안우진 기자
경복대학교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경복대학교 안전보건과는 지난 11월 6일 남양주캠퍼스 ICC센터에서 롯데건설 본사 이성진 안전보건경영실 수석팀장을 초청해 산업체 전문가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교육부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안전보건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건설업 안전보건은 처음이지?'란 주제로 재학생에 대한 직무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강에서 이성진 팀장은 안전관리자 및 보건관리자의 구체적인 하루 업무 수행 일과를 사진과 V-Log로 보여주며 직무 이해도를 증진시켜 주었으며 학생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대기업인 롯데건설에 취업할 수 있는 방법, 건설업의 특장점, 현장에서의 안전성, 그리고 본인의 20여년 회사생활에 대한 소견 등을 허심탄회하게 들려줬다.

또한 학과 교수진과 사전 미팅에서 안전보건과 재학생의 현장실습 지원, 롯데건설 안전체험관 견학 방안 등 다양한 산학협력 방안에 대해서 협의했다. 롯데건설은 시공능력 8위로 연매출액이 6조원에 이르는 대기업이다.

지선영 안전보건과 교수는 "건설분야 대기업의 안전보건 업무 조직과 직무 등을 학생들이 직접 청취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고, 안전보건 직무에 대한 확신을 갖는 자리였다"며 "향후 일반 서비스업, 공공기관, 제조업 등으로 전문가 특강을 확대해 학생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안전관리자와 보건관리자로 일할 수 있는 자신감을 갖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경복대 안전보건과는 국민의 생명과 건강을 지키는 현장맞춤형 안전보건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2023년 신설됐으며 △법률(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에서 정한 의무 채용 인력 양성 △근로자의 건강을 지키고 재해와 위험을 예방할 수 있는 안전관리자와 보건관리자 양성 등 현장 실무형 인재육성에 주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