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민, 프리다이빙 대회 '버티컬 블루 2023' 공식 스폰서로 참여

2023-07-20     김윤호 기자

컨슈머타임스=김윤호 기자 | 가민은 세계적으로 권위있는 프리다이빙 대회 '버티컬 블루(VERTICAL BLUE)'의 2023년 공식 스폰서로 참여한다.

2008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는 버티컬 블루는 바하마의 딘스 블루홀(Dean's Blue Hole)에서 진행되는 세계적인 프리다이빙 대회다. 가민이 공식 스폰서로 참여하는 이번 버티컬 블루 2023은 20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진행된다.

버티컬 블루는 프리다이빙의 윔블던이라 불리는 만큼 국내 다이버들에게도 인지도가 높은 대회로, 인간의 한계를 뛰어넘는 다양한 다이빙 기술을 선보이기 위해 전 세계의 엘리트 프리다이버들이 참가해 도전한다. 2021년에는 현 가민 다이브 클럽 소속 김정아 선수가 핀을 신고 최대 수심까지 내려간 뒤 핀을 차며 상승하는 콘스탄트 웨이트 바이핀(CWTB) 종목에서 86m 잠수로 아시아 신기록을 세우며 국내에서도 큰 화제가 됐다.

11일간 진행되는 이번 프리다이빙 대회는 항공, 해양, 피트니스 및 아웃도어 스포츠 분야에서 신뢰받고 있는 기업인 가민의 혁신적인 다이빙 컴퓨터 라인업 디센트(Descent) 시리즈와 함께할 예정이다. 디센트는 수심, 유속, 중성 부력 알림과 같은 무호흡 다이빙 전용 기능을 제공해 전문 프리다이버들의 기록 향상을 위한 도전을 다방면에서 지원한다. 이번 대회의 중심에는 공식 수심 게이지로 사용되는 디센트 Mk2가 대회에 참여하는 모든 다이버들의 수심, 다이빙 시간, 효율 등을 세밀하게 측정하고 분석한다. 향후 가민은 디센트 Mk2로부터 수집된 수중 데이터 및 생리학적 데이터에 기반해 프리다이빙 스포츠에 더욱 특화된 기능을 개발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정밀하고 안전한 다이빙을 위해 전념하는 안전 팀에게는 디센트 G1 다이브 컴퓨터가 필수적인 지원을 제공한다. 간결한 디스플레이와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통해 수심을 주의 깊게 모니터링 할 수 있으며, 생리학적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제공받아 다이버가 최상의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지상 라이브 해설 팀은 심박수 및 혈중 산소 모니터링과 같은 필수 기능과 프리다이빙 모드를 비롯한 다양한 스포츠 모드가 탑재된 디센트 Mk2S와 함께한다. 가민의 모든 다이브 컴퓨터는 정밀한 GPS 기능을 통해 다이빙 위치를 정확하게 기록하며, 훈련 중에나 일상생활에서나 유저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하는 동시에 안전과 성능을 모두 보장하도록 설계돼 있다.

조정호 가민코리아 세일즈 마케팅 총괄 이사는 "최고의 엘리트 선수들이 참여하는 버티컬 블루에 가민의 혁신적인 다이빙 디바이스와 기술을 지원할 수 있어서 영광"이라며, "가민의 디센트 시리즈와 함께 선수들의 도전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계속해서 프리다이빙 문화를 선도하는 것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