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림복지진흥원, 공공기관 임직원 '청렴·윤리·인권 실천' 결의 다져

대전 소재 공공기관 6곳 '청렴한빛네트워크' 청렴 결의대회 개최

2023-05-18     안우진 기자
17일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남태헌)은 17일 대전평생교육진흥원 대강당(대전시 중구 소재)에서 대전 소재 총 6개 공공기관이 함께하는 청렴한빛네트워크가 청렴·윤리·인권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각 기관의 기관장과 직원 1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윤리·인권경영 실천 의지를 다지고 청렴한 공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결의대회는 청렴·윤리·인권 실천 결의 서약식과 함께 기관의 실행력을 높일 수 있도록 국민 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의 지원을 받아 청렴 판소리 공연, 청렴 특강 등의 교육이 진행됐다. 

청렴한빛네트워크는 지난해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을 포함한 대전 소재 공공기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대전시사회서비스원,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 중부지사, 대전신용보증재단, 대전평생교육진흥원이 사회적 책임 실현과 청렴윤리·인권경영 등의 책무를 다하기 위해 결성한 협의체이다.

또한 청렴한빛네트워크는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오는 19일까지 '반부패 주간'을 운영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홍보를 추진하고 이외에도 △청렴·윤리 소통간담회 △청렴 메시지 전파 등의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남태헌 원장은 "이번 행사는 대전 소재의 공공기관이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선도적으로 추진한 뜻깊은 자리"라며 "앞으로도 대내외 청렴 문화를 조성하고 기관 운영의 투명성을 강화해 국민께 더욱 신뢰받는 기관으로 발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은 청렴 결의대회에 앞서 17일 오전 진흥원 대회의실(대전시 서구 소재)에서 '청렴·윤리 소통간담회'를 개최해 기관장과 각 소속기관 직원 간의 청렴 윤리 시책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