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청년, 인공지능으로 취업 준비하세요"
광주시, 온라인 취업지원 서비스…시간·장소 제약 없는 비대면 지원
컨슈머타임스=이경재 기자 |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지역청년들이 시간·장소의 제약을 받지 않고 이용할 수 있는 '온라인 취업지원 서비스' 사업을 신규 추진한다.
'온라인 취업지원 서비스'는 지난해 토닥토닥 청년일자리카페를 이용한 청년이 직접 제안해 편성된 시민참여예산 사업으로 ▲인공지능(AI) 면접(역량평가) ▲인공지능(AI) 자기소개서 솔루션 ▲인공지능(AI) 영어면접·말하기 ▲취업진로 진단검사 ▲기업별 직무적성검사 등을 제공하는 비대면 종합 취업지원 사업이다.
인공지능(AI) 면접(역량평가)은 자연어 처리. 안면인식 기술 등을 접목해 개발된 프로그램으로 기본 면접부터 상황 대처, 성향 분석, 인공지능(AI) 게임 등 총 7단계로 구성된 평가를 통해 실전과 같은 체험을 지원한다.
평가 후에는 주요 강·약점, 태도, 목소리 등을 분석한 개인별 결과지와 면접 녹화영상이 함께 제공돼 부족한 부분을 보완할 수 있도록 했다.
인공지능(AI) 자기소개서 솔루션은 9만건의 합격자기소개서, 60만건의 빅데이터 딥러닝 학습과 챗지피티(Chat GPT) 기술을 적용한 인공지능으로 본인이 지원하고자 하는 업종과 직무에 맞게 자기소개서를 손쉽게 작성할 수 있도록 했다. 인공지능(AI) 첨삭 기능을 통해 부족한 문장을 보완할 수 있도록 표현·표절 검사를 제공한다.
또, 인공지능(AI) 영어면접, 말하기 서비스는 발음·문법·어휘 등 전반적 영어역량을 평가하고 연습해 토익 스피킹 및 오픽과 같은 영어 말하기 시험도 대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외에도 취업진로 진단검사, 기업별 직무적성검사 및 분석 자료집, NCS 강의 및 문제 등 다양한 콘텐츠를 부족함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추가 구축했다.
취업을 준비 중인 광주 청년이라면, 토닥토닥 청년일자리 카페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한 뒤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