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어린이날 맞이 '나눔행사' 열어

원주지역 취약계층 아동과 함께 건강보험 사회공헌 어린이반창고 축제한마당 개최

2023-05-13     안우진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건보공단)은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직무대리 현재룡, 이하 건보공단)은 가정의 달을 맞이해 지난 5월 12일 원주 건보공단 본부 1층 체육관에서 원주 지역 취약계층 아동들을 초대해 이들과 건보공단 직장 어린이집 원아들이 함께 어울려 놀 수 있는 '건강보험 사회공헌 어린이반창고 축제 한마당'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건보공단 임직원들이 모금한 사회공헌기금으로 준비했으며 강원아동복지협회 소속 아동, 사회복지법인 예찬어린이집, 공단 직장어린이집 원아들 약 150명이 어린이날을 맞아 함께 키즈 크리에이터의 레크레이션과 버블쇼 관람 등을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

건보공단 이태근 총무상임이사는 "대한민국의 미래인 어린이들이 꿈과 희망을 가질 수 있는 하루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건보공단은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으로 여러 어려움을 겪는 아동들의 건강권을 지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전국 214개 단위봉사단 약 14,000명의 자발적인 모금과 활동으로 조직된 '건이강이 봉사단'을 통해 전국 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손길을 내밀며 지역사회 안정과 ESG경영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