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몬스, DJ 소울스케이프·STUDIO 360 경음악단 공연

2022-10-11     김동역 기자

[컨슈머타임스 김동역 기자] DJ 소울스케이프(박민준) X STUDIO 360 경음악단과 함께한 'Oddly Satisfying Sound: 오들리 새티스파잉 사운드(이하 OSS)' 공연 영상을 시몬스 침대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DJ 소울스케이프는 국내 1세대 DJ이자 프로듀서로 프로젝트 밴드 'STUDIO 360 경음악단'을 이끌고 있다. STUDIO 360 경음악단은 2005년 결성된 DJ·아티스트 크루로 DJ 진무(DJ Jinmoo), 플라스틱 키드(Plastic Kid) 등 국내를 대표하는 유명 DJ, 뮤지션, 포토그래퍼 등이 소속돼 있다.

시몬스 스튜디오에서 열린 이번 공연에서 DJ 소울스케이프는 엔데믹 시대를 맞아 '멘탈 헬스'를 주제로 심적 안정과 편안함을 전하는 6곡을 선보였다. 이 가운데 'TODAY', 'A PIECE OF DREAM', 'WIND AND SAND' 3곡은 최근 시몬스와 DJ 소울스케이프가 협업해 발매한 앨범 'MIDNITE RELAXATION(미드나잇 릴렉세이션)' 수록곡으로 이번 공연이 첫 라이브 퍼포먼스였다.

이번 영상에서는 건반 페달 밟는 소리, 드러머의 의자가 움직이는 소리, 색소폰 연주자의 숨소리 등과 실제 바람 소리 등이 그대로 어우러지며 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다.

이외에도 STUDIO 360 경음악단만의 색깔과 느낌으로 재해석한 연주곡과 DJ 소울스케이프 특유의 감각적인 디제잉, 그리고 다이내믹한 구성이 돋보이는 DJ 섹션까지 총 1시간 4분간 힐링을 선사한다. DJ 소울스케이프는 이번 공연에서 작곡부터 셋 리스트까지 직접 참여하며 공연에 깊이를 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