킨텍스 "'미래 전시산업 인력' 육성지원 한다"

'대학생 전시회 기획 공모전' 시상식 개최

2022-09-15     안우진 기자
(사진제공=킨텍스)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킨텍스(대표이사 이화영)는 14일 국내 전시산업의 발전과 미래 MICE 인재 육성을 위해 진행한 '2022 킨텍스 대학생 전시회 기획 공모전'의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작년보다 약 2배 이상 증가한 규모로 전국 39개 대학교에서 총 69개팀의 206명의 학생들이 참가하며 높은 관심도와 열정을 보였다. 이 중 12개 팀이 본선에 진출했으며 총 6개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킨텍스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공모전인 만큼 사업성보다 '창의성'에 중점을 두고 평가를 진행했다. 대상은 고양시 특화산업인 화훼산업을 주제로 '대한민국 국제화훼산업전'을 제안한 경희대학교(김재은, 손일선, 신한빈, 윤재림)팀이 수상했으며 300만원의 상금과 인턴 채용 기회가 주어졌다.

또 고양시 방송영상 장비를 주제로 한 '고양 국제 특수촬영 전시회'와 여성 건강&웰니스를 주제로 한 '팸테크 코리아 전시회'가 각각 우수상(상금 각 100만원)을 수상했으며 그 외 '고양 식테크 박람회', '고양 OTT 콘텐츠 페어', ' 러스틱라이프페어' 3개의 작품은 입상(상금 각 50만원)으로 선정됐다.

킨텍스 박종근 사업부사장은 "현업종사자들이 접하지 못한 색다른 아이디어와  마케팅 기획 등 참신하고 우수한 작품들을 만들어 낸 학생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유능하고 젊은 인재들이 향후 킨텍스와 함께 전시 업계를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인턴사원 채용 등 실질적인 방법으로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킨텍스는 앞으로도 대학생 공모전을 통해 MICE 인재들에게 다양한 경험과 기회를 제공하고 우수한 아이디어는 실제 전시회에 반영해 사업의 다양성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