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재단, '메타버스와 함께 가는 문화예술교육' 참여 신청 접수
2021 경기문화재단 문화예술교육 연구세미나 12월 10일부터 해당 주제에 관심 있는 누구나 선착순 50명 신청 접수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메타버스와 함께 가는 문화예술교육 연구' 결과 공유 진행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강헌)은 2021 경기문화예술교육 연구사업 '메타버스와 함께 가는 문화예술교육 연구'를 진행한 결과를 공유하는 온라인 세미나를 오는 12월 21일에 진행한다.
메타버스에 대한 관심과 영향력이 커지는 요즘, 문화예술교육은 어떻게 대응해야할까 우리 안의 호기심과 두려움도 동시에 커지고 있다. 이 같은 현장의 궁금증에 발맞추어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에서는 '메타버스와 함께 가는 문화예술교육' 연구를 진행했고 그 결과를 공유하고자 연구세미나를 기획했다.
연구세미나 '메타버스와 함께 가는 문화예술교육'은 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 지능데이터 실장 이승환 박사의 "우리가 외면할 수 없는 메타버스, 그 현상과 실재", ㈜기어이 이혜원 대표의 "이미 시작됐다. 문화예술에서의 메타버스", 본 연구를 진행한 바라예술성장연구소 김태희 소장의 "메타버스와 함께 가는 문화예술교육. 연구, 무엇을 던져주었는가" 이렇게 총 3가지의 발제를 가지고 2021년 12월 21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온라인 화상회의 프로그램(ZOOM)을 활용해 진행된다.
경기문화재단 관계자는 "메타버스와 함께 가는 문화예술교육 연구세미나를 통해 문화예술교육에서 앞으로 메타버스를 어떻게 적용하고 활용할 수 있는지 많은 사람들이 실제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신청은 12월 10일부터 12월 17일까지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 확인 후 경기문화재단 교육·행사 신청 시스템을 통해 가능하다. 해당 주제에 관심 있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선착순 50명 선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