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콘텐츠진흥원, '경기도 독립출판물 전시지원' 공모

경기도 우수 독립출판물 20종 선발, 도내 5개 내외 도서관 전시·홍보 지원 도내 우수출판물 발굴 및 책 생태계 다양성 확보 7월 23일까지 지원 가능

2021-06-29     안우진 기자
(사진제공=경기콘텐츠진흥원)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사장 박무, 이하 경콘진)은 오는 7월 23일까지 경기도내 중소출판사 및 서점, 경기도민을 대상으로 '2021 경기도 독립출판물 전시지원 도서'를 공모한다.

응모자격은 독립출판물 홍보를 원하는 도내 단체 및 개인이며 △2021년 6월 28일 이전 기 출간 △지역서점에 입고되어 판매 △주민등록상 경기도 내 거주하는 작가의 독립출판물이면 지원이 가능하다.

응모자는 경콘진 홈페이지 공고문에 있는 온라인 양식을 작성 후 해당 독립출판물을 우편이나 택배로 제출 완료해야 한다.

선정작은 도내 5개 내외 도서관에서 9월부터 2달간 전시·홍보되며 경기도 지하철 서재 독립출판물 코너 및 도내 지역서점과 경콘진의 다양한 채널을 통해서 소개된다.

경기도와 경콘진은 도내 책 생태계 다양성 확보를 위해 기성 출판물과 달리 판형, 유통, 콘텐츠 등에서 자유로운 시도를 보여주는 독립출판물을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지원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경콘진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독립출판물 전시지원 담당부서에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