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림복지진흥원, '국민참여 공모전' 결과발표

비대면 산림복지로 국민과 공유하다

2020-12-29     안우진 기자
꿀밤도토리타르트(김경남,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이창재)은 최근 실시한 '산림복지 국민참여 공모전' 결과 수상작을 선정, 진흥원 공모전 누리집(홈페이지)에 발표했다고 28일 밝혔다.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공모전은 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에게 비대면 산림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기관 인지도를 확대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포레스토랑 산림건강식 레시피 공모전(30점)'과 '스마트 산림복지서비스 콘텐츠 공모전(7점)' 등 2개 부문에 총 37점(상금 2950만 원)이 선정됐다.

'포레스토랑 산림건강식 레시피 공모전'은 임산물을 활용한 치유음식을 주제로 작품(178점)을 접수해 농림부장관상에 김경남 씨의 '꿀밤도토리타르트'와 산림청장상에 김지수 씨의 '표고에 취(더)한 어묵', 서정희 씨의 '숲열매 떡바' 등 총 30점을 뽑았다. 

'스마트 산림복지서비스 콘텐츠 공모전'은 산림복지를 주제로 한 브이알(VR, Virtual Reality; 가상현실), 에이알(AR, Augmented Reality; 증강현실), 엠알(MR, Mixed Reality; 혼합현실) 작품(16점)을 공모, 산림청장상에 최성열 씨의 '산림복지시설 경관체험 콘텐츠' 등 총 7점을 선정했다.

이창재 원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많은 국민들이 산림복지서비스에 대한 관심을 새롭게 갖는 계기가 됐다"며 "코로나19로 힘든 상황이지만 국민참여 공모전을 확대해 국민과 함께하는 산림복지 전문기관이 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