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거상술, 탁월한 효과를 얻기 위해 고려해야 할 사항은?

2020-11-26     김동역 기자
사진제공=

[컨슈머타임스 김동역 기자] 노화는 나이가 들면 누구에게나 찾아오는 현상이다. 얼굴의 노화 현상으로 쉽게 발견할 수 있는 것이 팔자 주름, 피부 처짐 등이다. 엘라스틴과 콜라겐이 감소함에 따라 피부 탄력이 저하되기 때문이다. 피부에 탄력이 떨어지면 제 나이보다 더 들어 보이는 것은 물론 눈매, 입가 등이 함께 처지면서 피곤해 보이고 우울한 인상을 줄 수 있다. 

이러한 인상의 변화는 특히 자녀의 결혼을 앞둔 혼주들에게 커다란 스트레스가 될 수 있다. 실제로 결혼식에서 하객 맞이 역할을 하는 사람은 혼주이기 때문이다. 깊은 주름과 피부 처짐으로 고민하는 이들이라면 '혼주리프팅'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주름을 효과적으로 개선하기 위해선 피부 표면뿐만 아니라 피하 지방과 근육층 사이에 위치한 섬유근막층(SMAS층)을 함께 당겨주어야 한다. SMAS층의 개선 없이 피부만 당겨서는 재 처짐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혼주리프팅은 늘어진 피부 표면과 SMAS층까지 동시에 당겨 팔자주름, 입가 주름, 볼 처짐, 심술보 개선 등의 복합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혼주리프팅의 수술 과정은 다음과 같다. 헤어라인 안쪽부터 귀 안쪽, 귓볼, 귓바퀴 뒤쪽으로 절개하며 피부 층과 SMAS층을 균일하게 박리한다. 그 후 피부 처짐과 주름의 정도를 고려해 피부와 SMAS층을 당긴 후 고정함으로써 마무리한다. 

소요 시간은 2~3시간 정도이며 별도의 입원 없이 당일 퇴원이 가능하다. 반영구적인 안티에이징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표정 근육까지 고려한 리프팅으로 자연스러운 표정이 가능하다. 

신논현역 아이비성형외과 임동훈 대표원장은 "얼굴 안쪽의 복잡한 신경을 피해 조직을 박리하고 당기는 것은 상당한 숙련도를 요구한다."며 "안면신경과 침샘이 손상되지 않도록 해부학적 구조물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풍부한 집도 경험이 있는 의료진에게 수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안전한 수술이 진행될 수 있도록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하고 있는지, 응급 상황에 즉각 대처할 수 있는 대학병원급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