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상금 3500만원, 역대급 유튜브페스티벌" 오픈오디션

2020-08-06     김동역 기자

[컨슈머타임스 김동역 기자] 연예인 크리에이터 매니지먼트사인 쇼타임크루와 오디션 플랫폼을 운영 중인 (주)아이디워(오픈오디션)가 1인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신입 유튜버들을 위한 역대급 '유튜브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주)쇼타임크루와 (주)아이디워(오픈오디션) 공동 주최로 (주)쇼타임크루는 연예인 크리에이터 매니지먼트사며 (주)아이디워(오픈오디션)는 슈퍼모델·미스코리아 등 세계대회(27개국)에 서비스되는 인기투표 플랫폼이다.

이번 페스티벌의 총상금은 3500만원. 국내 유튜브 페스티벌 중에서는 역대급으로 1위에게 3,0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되며, 2~5위까지 차등 지급된다. 참가 신청은 8월 20일(목)까지이며 다음 날인 21일 1차 예선을 시작해 본선 진출자 100명을 뽑고, 마지막 최종 5인을 선발하는 서바이벌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최종 5인에게는 우승 상금 외에도 구독자 50만 이상인 유명 유튜버들과 합방을 통해 대중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웹드라마 및 방송데뷔 등 크리에이터로서의 매니지먼트 서비스가 무료로 제공된다. 신청 자격은 '구독자 5만명 이하, 누구나'이며, 장르는 '몰카/브이로그/쇼핑/먹방/게임 등 특별한 제한 없이 크리에이터로의 발전 가능성을 높게 평가할 예정이다.

최근 코로나19로 공연이나 축제, 문화 행사 등이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하여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추세에 맞춰 온라인 인기투표 및 랜선심사로 이루어지며 "너와 나의 사회적거리 극복 캠페인!", 나(ME)와 놀자, 유튜브로!! 라는 타이틀로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오픈오디션(안드로이드/IOS) 앱을 통해 손쉽게 할 수 있으며, 인기투표 또한 무료로 진행된다. 오픈오디션은 슈퍼모델, 미스코리아 및 페이스오브아시아(27개국) 등 국내 및 세계 굴지의 콘테스트 진행 경험이 있는 O2O플랫폼이다. 제공사인 ㈜아이디워 하재호 대표는 "오픈오디션은 공정성 논란과 투표조작이 없는 인기투표 플랫폼"이라며 "단 한 장의 투표권도 유상으로 제공하지 않겠다"는 슬로건을 내세워 한국모델협회 및 아시아모델페스티벌 조직위원회와도 파트너쉽을 결성했다.

대회 정보 및 참가 자격 문의는 (주)지앤미디어 쇼타임크루 대표번호로 전화 및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