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K홀딩스 신임 대표이사에 '이석주 제주항공 사장' 선임

애경그룹 상반기 사장단 인사 단행…AK홀딩스·제주항공·애경산업·애경유화·애경화학 등 주요 5개사

2020-05-12     김아령 기자
①AK홀딩스

[컨슈머타임스 김아령 기자] 애경그룹이 지주회사인 AK홀딩스 사령탑에 이석주 제주항공 대표이사 사장을 선임하는 등 2020년 상반기 사장단 인사를 단행했다.

애경그룹은 12일, 6월 1일자로 AK홀딩스를 비롯해 제주항공, 애경산업, 애경유화, 애경화학 등 5개 회사에 대한 상반기 사장단 인사를 단행했다.

세부 인사 내용을 살펴보면 △이석주 제주항공 대표이사→AK홀딩스 대표이사 사장 △임재영 애경유화 대표이사→애경산업 대표이사 부사장 △박흥식 애경화학 대표이사→애경유화 대표이사 부사장 △표경원 애경유화 전무→애경화학 대표이사 전무 △김주담 애경화학 상무→애경유화 CFO △김이배 아시아나항공 부사장 영입→제주항공 대표이사

특히 이번 인사에서 제주항공 대표이사에 아시아나항공 출신의 항공전문가 김이배 부사장을 영입해 제주항공의 위기극복과 미래 도약을 위한 토대 구축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사장단 인사는 5명의 대표이사 및 1명의 CFO 선임 등 총 6명 규모다.

애경그룹 관계자는 "5월 중에 사장단 인사를 단행한 것은 포스트 코로나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차원"이라며 "불확실한 대내외 경영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애경그룹의 주요 계열사인 제주항공과 애경산업을 중심으로 한 위기경영체제를 가동하기 위함"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무엇보다 항공사업의 위기극복을 위해 아시아나 출신의 항공전문가인 김이배 부사장을 제주항공 대표이사로 깜짝 발탁해 항공부분을 집중 강화하기로 했다"며 "아울러 현 애경유화 임재영 대표를 애경산업 대표이사로 선임해 안정적 제품경쟁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사업의 본격 확장을 이끌어낼 계획"이라고 밝혔다.

애경그룹은 현 제주항공 대표이사인 이석주 사장을 애경그룹지주회사 AK홀딩스 대표이사 사장으로 임명하며 그룹과 제주항공 간의 공조를 더욱 강화해 현 항공사업의 위기를 극복하고 제주항공의 사업혁신을 이뤄낼 것으로 보인다.

한편 애경유화 박흥식 대표와 애경화학 표경원 대표는 글로벌 화학산업에 대한 지식과 경험을 토대로 화학사업의 글로벌화를 위한 근본적인 경쟁력 강화에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