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큰 코리아, 고주파 전동 칫솔 '실큰 투스웨이브'…임상 논문 국제 학술지 등재

2020-04-01     김동역 기자
[사진=

[컨슈머타임스 김동역 기자] 글로벌 넘버원 홈케어 뷰티 디바이스 전문 브랜드 '실큰(Silk'n)'이 고주파 전동 칫솔 '투스웨이브'에 대한 임상 시험 결과를 발표했다. '투스웨이브'의 효과를 입증한 임상 논문은 국제 학술지 'Advances in Dentistry & Oral Health'에 (2020.03.02) 등재됐다.

글로벌 구강건강관리 제품 임상연구팀 '살루트 리서치'가 진행한 이번 임상실험은 18~70세 대상으로 총 84명 대상으로 6주간 진행됐다. 

시험 결과 일반 전동칫솔 대비 70% 플라그가 감소하고, 투스웨이브 6주 사용으로 8단계 밝아지는 미백 효과 및 79% 얼룩제거 효과, 72% 잇몸 염증 감소하는 등 긍정적인 효과가 확인됐다.

고주파 전동 칫솔 '실큰 투스웨이브'는 고주파 에너지를 사용하는 Dental RF 기술이 탑재되어 있다. 2개의 고주파 전극에서 전류가 발생하며, 실리콘 스트립이 고주파 에너지가 치아를 가로질러 흐를 수 있도록 유도해주고 치약과 고주파 에너지가 효과적으로 상호작용 하도록 도와준다.

치아 표면에 강하게 부착된 불순물을 제거하고 브러시가 닿지 않는 치아의 틈새와 잇몸까지 고주파 에너지가 전달되어 치석 제거는 물론 잇몸을 보호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