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20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추가 모집

30일부터 2월 5일까지 4개 단과대학 22개 학과 모집 진행 배움의 문턱 낮추고자, 1학기 30만 원대 등록금 유지

2020-01-29     안우진 기자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한국방송통신대학교(총장 류수노, 이하 방송대)가 오는 30일부터 2월 5일까지 2020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추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추가모집은 인문·사회·자연·교육 4개 단과대학 22개 학과에서 진행한다. 사회복지학과 3학년과 유아교육학과 2학년 편입학은 지원자 정원 초과로 모집에서 제외된다.

신입생은 △고등학교를 졸업(예정)한 자 법령에 따라 이와 같은 수준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 이어야 한다. 편입생은 대학교 또는 전문대학교를 졸업(예정)한 자 4년제 대학(각종학교 포함)에서 1학년(2학년 편입의 경우)이나 2학년(3학년 편입의 경우) 이상의 교육과정을 수료한 자 독학에 의한 학사 학위를 취득한 자,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과 '평생교육법'에 의한 학위 취득자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과 '평생교육법'에 의한 35학점 또는 70학점 이상 학점취득자라면 지원할 수 있다.

지원서 작성은 방송대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졸업증명서와 성적증명서 등 부속서류는 등기우편 또는 직접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입학 관련 궁금한 사항은 입학상담 전국대표전화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

방송대 류수노 총장은 "방송대는 배움의 문턱을 낮추기 위해 2008년부터 등록금을 동결하며 1학기 30만 원대 등록금을 유지하고 있다"며 "선취업 후진학, 경력단절 여성, 인생이모작 준비자 등 다양한 이유로 자기 계발이 필요한 많은 분들이 이번 신·편입생 모집을 통해 방송대의 원격교육 노하우와 질 높은 고등교육 커리큘럼의 혜택을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