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성남도시개발공사(사장직무대행 박경섭, 이하 공사) 중원도서관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8일부터 '가족친화 가족애(愛)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가족의 의미와 소중함을 주제로 △특강 △전시 △체험 등 행사로 구성됐다.
주요 행사로 가족과 가족 구성원으로서 나의 소중함을 다루는 '당신을 위한 한 송이 등 4개 특강', 소통의 중요성을 다룬 그림책 '하트방구 전시 및 저자 강연', 가족의 행복한 순간을 담을 수 있는 '자이언트플라워 포토존 및 사진 촬영 이벤트' 등을 운영한다.
아울러 치매를 주제로 한 어린 손녀와 할아버지의 가족애를 그린 그림책 '우리 할아버지 원화전시'와 함께 치매 환자 실종 및 유아 미아방지 예방을 위한 지문사전등록 안내 캠페인도 진행한다.
성남도시개발공사 중원도서관 관계자는 "정서적으로 건강하고 안정된 가정은 저출생과 고령화 문제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며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가족 구성원 간 이해를 높이고, 서로에게 힘이 되는 관계를 만들어갈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은 6월 30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일정 및 내용은 성남도시개발공사 중원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컨슈머타임스(Consumer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