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 '전자상거래 경진대회' 성료
상태바
인천항만공사, '전자상거래 경진대회' 성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기업 및 유관 기관과 공동 개최
인하대 학생 대상 전자상거래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IPA, 인천세관, 인하대, 아마존 코리아와 공동개최
대나무 빨대, 다회용품 등의 친환경 제품으로 실무를 수행한 ITEP팀에 IPA 기관장상 수여
수상자와 시상자들이 시상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인천항만공사)
수상자와 시상자들이 시상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인천항만공사)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인천항만공사(사장 최준욱)는 인하대학교 정석학술정보관(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인하로 100)에서 인하대 재학생 대상 '2022 제4회 IeTC(Inha electronic Trade and Commerce, IeTC) 경진대회'에 참여한 우수 팀에게 기관장상을 수여했다고 26일 밝혔다.

'2022 제4회 IeTC 경진대회'는 지난 8월 전자상거래 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IPA, 인천본부세관, 인하대학교, 아마존 글로벌셀링코리아가 공동 개최한 대회로 인하대학교 재학생으로 구성된 팀들이 전자상거래 플랫폼에 입점해 다양한 상품을 기획·판매하는 등 실무를 수행하고 그 결과를 평가 및 시상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이번 공모전에는 총 12개 팀(58명)이 참가했다.

경진대회 참여 팀들은 9월부터 12월까지 이베이, 아마존 등 전자상거래 실무자의 셀링 교육과 IPA, 인천본부세관의 취·창업, 전자상거래 수출입 관련 멘토링을 받고 아마존, 쇼피, 네이버 스토어 등 전자상거래 플랫폼 입점 및 상품 판매 실무를 수행했다.

이날 공모전은 팀별 전자상거래 실무수행 결과 발표, 외부위원(3명) 심사, 시상 순으로 진행됐으며 평가 결과에 따라 △대상(인하대학교 총장상(1팀)) △특별상(인천항만공사 사장상(1팀), 인천세관장상(1팀)) △아마존 주니어 셀러 어워드(1팀)를 시상했다. 

IPA 기관장상은 대나무 빨대, 다회용품 등의 친환경 제품을 기획·판매한 ITEP팀(조서연, 김송옥, 오수진, 오혜림, 임웅빈, 허석민)에게 돌아갔다.

아울러 이번 경진대회에 수상한 팀들을 대상으로 취·창업 연계지원을 추진할 예정이며 특히 아마존 글로벌셀링코리아의 후원으로 판매 활동 경험을 우수한 영상 콘텐츠로 제작한 팀에게 'Amazon Junior Seller' 상패와 해당 영상을 아마존 글로벌셀링 공식 채널에 게재하는 특전을 수여했다.

인천항만공사 김경민 ESG경영실장은 "이번 대회는 전자상거래 전문인력을 발굴 및 양성하여 취·창업 연계지원을 통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며 "경진대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모든 학생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며 향후 수상팀 대상 취·창업 연계 지원방안을 검토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