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여객선 운항관리현장 활용' 드론 보수교육 실시
상태바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여객선 운항관리현장 활용' 드론 보수교육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을 마친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사진제공=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교육을 마친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사진제공=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KOMSA, 이사장 직무대행 송찬식)은 여객선 운항관리현장의 드론 활용 전문성을 높이기 위한 직원 보수교육을 지난 9월 27일부터 28일까지 양일간에 걸쳐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드론 1종 자격을 취득한 직원을 대상으로 세종드론교육원을 통해 진행됐으며 이론교육과 야외 실습을 병행했다. 앞서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은 올해 8월 ㈜세종드론교육원(원장 박희종)과 드론 전문인력 양성 및 인프라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주요 교육 내용으로는 비행 전 안전수칙과 드론의 기본 조작법부터 심화 비행까지 드론 운용 전반에 걸친 조종 능력, 기체 특성 이해 등이 포함됐다. 또한 드론 운용자 간담회를 통한 현장 지식과 경험 공유 및 드론 활용영역 확대를 위한 시간을 가졌다.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김현 안전운항본부장은 "여객선 운항관리업무의 드론 활용도를 높이기 위한 지속적인 드론 자격 취득과 교육을 통해 사각지대 없는 안전한 여객선 운항관리현장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