쏠라이트, 3년 연속 소비자 직접 뽑은 'NO.1' 자동차 배터리
상태바
쏠라이트, 3년 연속 소비자 직접 뽑은 'NO.1' 자동차 배터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이찬우 기자] 현대성우쏠라이트의 자동차 배터리 브랜드 '쏠라이트'가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3년 연속 자동차 배터리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5일 발표했다.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매년 경제, 문화, 인물 등 각 분야 발전을 이끌어온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기 위해 제정됐다.

소비자가 직접 브랜드 선정 투표에 참여해 객관적 평가와 신뢰성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

쏠라이트(SOLITE)는 현대성우쏠라이트의 대표 연축전지 브랜드로 자동차, 선박, 농업 산업 기계 전반에 걸쳐 안정적인 전력 공급을 책임지고 있다.

완성차 업체 순정 납품은 물론 전국 100여개 대리점 유통, 해외 100여개국 수출을 통해 국내를 넘어서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현대성우쏠라이트는 1979년 창립 이래 다양한 기술 특허를 취득하며 꾸준한 기술 개발로 제품 라인업을 153종, 768품목까지 확대했다.

현대·기아자동차 품질 평가 지표인 '품질 5스타' 평가에서 4년 연속 높은 등급을 획득해 품질 및 기술력에서 우수성과 신뢰성을 인정받았다.

쏠라이트 배터리는 일반 배터리 대비 강한 내구력, 우수한 저온 시동성, 긴 수명을 갖춘 AGM과 EFB 시리즈를 앞세워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다.

AGM 배터리는 연비 향상, 공회전에 따른 환경 오염을 절감하기 위한 ISG (Idle Stop & Go) 시스템 차량에 탑재된 고성능 제품이며, EFB 배터리는 AGM 배터리와 일반형 CMF 배터리의 중간 단계로 합리적 가격에 CMF 배터리보다 향상된 성능의 제품을 찾는 고객들에게 적합하다.

지난 3월 고객의 정보 접근성, 편의성 강화를 위해 기업 홈페이지를 새롭게 개편했다.

접속 기기에 맞춰 웹의 해상도와 레이아웃 등이 자동으로 변환되는 '반응형 웹'을 적용해 PC는 물론 스마트폰·태블릿 등 다양한 디바이스를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트렌디하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구축해 고객이 원하는 정보와 서비스를 손쉽게 찾을 수 있다.

이현환 현대성우쏠라이트 대표이사는 "코로나19로 힘든 상황을 극복하고 있는 소상공인 여러분께 희망과 에너지를 마음껏 충전시켜드릴 수 있는 쏠라이트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