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마지막 투자처 도시재생
상태바
대한민국 마지막 투자처 도시재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팔석, 윤석환 / 라온북 / 1만9800원
PHOTO_20200113164820.jpg
[컨슈머타임스 이연경 기자] 대한민국의 경제가 급격히 성장하면서 도시는 엄청난 속도로 발전했다. 도시는 무분별하게 확장됐으며 산업구조의 변화와 주거환경의 노후화로 점점 옛 명성을 잃어가고 있다. 그런 도시를 살리고자 '도시재생'이 시작됐다.

도시재생은 미국, 영국, 독일, 스페인 등 해외 각국의 오래된 도시들이 시도하며 그 효과를 입증했다. 낙후된 도시가 새롭게 살아나자 상권이 살고 부동산의 가치도 상승했다.

이 책은 도시재생에 대한 막연한 개념을 정리해 독자들이 도시재생에 대해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어려운 용어는 최대한 배제하고 복잡한 자료를 단순화시켜 현재 주목해야 할 사업을 손쉽게 알도록 안내한다.

아울러 뉴타운사업, 주거환경개선사업, 재개발·재건축사업부터 도시정비사업, 소규모주택정비사업, 신설 역세권 등 다양한 사업투자항목을 알기 쉽게 설명해 앞으로 눈여겨봐야 할 지역들을 알려준다. 또한 재개발사업, 재건축사업, 소규모주택정비사업의 예상 수익 분석 방법을 설명해 독자들이 실제적으로 수익을 따져보고 투자할 수 있도록 한다.

부동산 시장은 국내외 환경에 따라 급변하고 있다. 정부는 과거 수년간 뜨거웠던 부동산 시장을 잠재우기 위해 계속 규제를 강화하고 있으며 몇 달만 지나면 또다른 변화가 감지된다. 부동산 시장이 이렇게 초미의 관심사가 되는 것은 무엇보다 돈이 되기 때문이다.

저자들은 28년간 부동산 투자 현장에서 배우고 익힌 재개발, 재건축 투자 전문가로 대한민국 투자자들이 경험해보지 못한 '도시재생 연관 투자'를 알기 쉽게 설명했다. 이 책은 저자의 경험에서 우러난 생생한 조언과 현장감 있는 스토리가 담겨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