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문체부 지정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 인증 획득
상태바
KT&G, 문체부 지정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 인증 획득
  • 이화연 기자 hylee@cstimes.com
  • 기사출고 2019년 12월 10일 21시 46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상.jpg
[컨슈머타임스 이화연 기자] KT&G(사장 백복인)가 상상마당을 운영해 온 공로로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정한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 인증'을 받았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 인증은 문화예술 후원 분야에 탁월한 전문성을 갖추고 후원 성과를 일궈 낸 기업과 단체를 심사해 인증하는 제도다. KT&G는 제도 도입 첫해인 2016년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으로 선정됐으며 인증이 만료되는 올해 재인증을 받았다.

KT&G는 2007년 '상상마당 홍대', 2011년 '상상마당 논산', 2014년 '상상마당 춘천', 2017년 '상상마당 대치'를 설립해 예술가들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고 대중들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내년 상반기에는 부산 서면에도 상상마당을 오픈할 예정이다.

KT&G 상상마당은 영화와 공연, 전시, 디자인 등 연간 3000여개의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국내 대표적인 복합 문화예술 공간으로 자리잡았다. 연간 방문객은 180만명에 달한다.

김경동 KT&G 사회공헌실장은 "KT&G는 지속적으로 비주류 문화예술을 지원하고 문화의 다양성을 확대해 대중들의 문화 향유 기회를 넓혀갈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독창적이고 진정성 있는 문화예술 지원 활동에 앞장서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