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중국 김스낵 시장 진출…'타오케노이' 제품 독점 판매
상태바
오리온, 중국 김스낵 시장 진출…'타오케노이' 제품 독점 판매
  • 이화연 기자 hylee@cstimes.com
  • 기사출고 2019년 10월 10일 17시 04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리온.jpg
[컨슈머타임스 이화연 기자] 오리온이 태국 김스낵 전문기업 '타오케노이'(Tao Kae Noi)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중국 내 독점 판매권을 획득했다.

타오케노이는 태국 김스낵 시장에서 70%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업체다. 품질 좋은 한국산 김을 주원료로 사용하며 중국 시장에도 진출해 지난해 80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오리온은 중국 진출 이래 25년간 탄탄하게 구축한 영업망을 통해 타오케노이 제품을 중국 전역에 공급할 예정이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오리온은 기존 파이, 스낵, 비스킷, 껌 등 전통적 제과 제품을 넘어 김스낵까지 시장을 확대하며 중국 사업의 신 성장동력을 확보하게 됐다.

중국 내 김스낵 시장은 연간 약 50억위안 규모로 추정되며 약 15%에 달하는 연평균 성장률을 기록 중이다. 웰빙을 추구하는 젊은층에서 특히 선호도가 높고 아이들의 영양 간식으로도 각광 받고 있어 추후 성장세가 더 기대된다.

오리온은 향후 한국과 러시아, 동남아시아 지역 국가에도 김스낵을 공급하며 시장을 넓혀 간다는 전략이다.

오리온은 또 타오케노이의 유통망을 활용해 '랑리거랑'(꼬북칩)을 태국 시장에 수출하고 제품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동남아시아 지역 시장 공략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허인철 오리온 부회장은 "타오케노이와의 업무협약은 오리온의 중국 내 신 성장동력의 발판을 마련했다는 데 의의가 크다"며 "오리온의 영업력과 유통∙마케팅 경험으로 김스낵 시장에서도 역량을 발휘해 시장 내 리더십을 강화하고 중국 사업의 제2도약을 이뤄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