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LG 코드제로 A9 '클린 홈즈' 광고 조회수 1000만 돌파
상태바
[영상] LG 코드제로 A9 '클린 홈즈' 광고 조회수 1000만 돌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조규상 기자] LG전자는 26일 세계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영국 드라마 '셜록 홈즈'를 패러디한 LG 코드제로 A9의 광고 영상 '클린 홈즈'가 유튜브 조회수 1000만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23일 LG전자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클린 홈즈는 △파워드라이브 물걸레 흡입구 △미세먼지 99.999% 차단 △교체형 듀얼 배터리 △스탠드형 거치대 등 코드제로 A9의 주요 성능을 담아낸 광고 영상이다. 해당 광고는 유튜브 공개 2주 만에 조회수 500만 이상을 돌파하며 소비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특히 셜록 홈즈의 신비로운 분위기와 긴장감 등 특유의 영상미와 연출을 완벽하게 재현해 마치 영화 한 편을 보는듯한 몰입감을 선사한다는 평가다.

영상 속에서 셜록과 그의 파트너 왓슨은 평범하지 않은 사건 의뢰를 맡는다. 의뢰인의 집에 도착한 그들은 긴장감이 감도는 분위기 속에서 현장 조사를 시작한다. 날카로운 시선으로 완벽하게 추리를 끝낸 셜록은 의뢰인의 직업과 어린 아기, 반려동물을 키운다는 사실을 알아내고 마침내 '의뢰인의 집이 깨끗하지 않다'고 결론짓는다.

때마침 의뢰인의 집에 LG 코드제로 A9이 도착하며 셜록은 본격적으로 '청소 전문 탐정'으로서 맹활약한다.

그는 먼저 명석한 두뇌를 통해 코드제로 A9으로 단 18분이면 132제곱미터의 공간을 청소할 수 있다고 분석한다. 또한 강력한 흡입과 물걸레 청소가 동시에 가능하기 때문에 보이지 않는 먼지와 오래된 얼룩도 문제없다고 설명한다. 특히 자동물공급시스템을 통해 청소 중에 물걸레가 마르지 않도록 유지시켜주는 점을 설명해 청소기를 작동시켜보는 왓슨의 감탄을 자아낸다.

아직 놀라기엔 이르다. LG 코드제로 A9은 흡입된 미세먼지를 99.999%까지 차단하는 시스템과 무려 1900mAh용량의 배터리를 2개 제공해 보다 넓은 공간도 끊김 없이 한 번에 청소가 가능하다. 왓슨은 어디든 설치가 가능한 간편 충전대에 제품을 보관하며 청소를 완벽하게 마무리한다.

이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새로운 셜록 시리즈가 나온 줄 알았다. 다음 편도 보고싶다", "광고를 이렇게 넋 놓고 끝까지 보긴 처음이다, 제품 정보를 나도 모르게 습득하고 있다" 등의 호평을 쏟아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