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스텔바쟉, 올 상반기 영업익 56억...전년동기 대비 7.1% 증가
상태바
까스텔바쟉, 올 상반기 영업익 56억...전년동기 대비 7.1% 증가
  • 전은정 기자 eunsjr@cstimes.com
  • 기사출고 2019년 08월 14일 10시 12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전은정 기자] 까스텔바쟉이 양호한 상반기 경영실적을 발표했다.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까스텔바쟉(대표이사 백배순)은 상반기 연결 재무제표 기준 매출액 436억원, 영업이익 56억원을 달성했다고 14일 공시했다. 전년동기대비 매출액은 4.1%, 영업이익은 7.1% 증가해 외형 확대와 질적 성장을 함께 이뤘다는 평가다.

실적 향상의 주 요인은 유통채널 강화다. 여성 및 젊은 소비자의 선호도가 높고 유통수수료가 낮은 온라인 채널 매출이 지난해 상반기 대비 109.3% 증가했다. 해외 수출 및 라이선스 매출도 77.8% 늘며 볼륨 확대에 일조했다.

상장 전 수립한 성장 계획도 순조롭게 진행 중이다. 지난 3월에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한 골프용품 브랜드 '카카오프렌즈 골프'와 컬래버레이션한 상품을 출시해 여성과 젊은 골퍼를 대상으로 큰 호응을 받았다. 5월엔 크라우드 소싱 '#C(해시태그 까스텔바쟉) 프로젝트'를 전개해 오는 9월 상품 출시 및 판매를 앞두고 있다. 7월엔 중국, 대만, 일본 등 해외 바이어 초청 수주회와 인도네시아 바이어 대상 설명회를 열어 해외 판로 개척에 불을 지폈다.

백배순 까스텔바쟉 대표이사는 "고수익 채널 중심의 매출 신장으로 양적·질적 성장을 모두 달성하는 결실을 거뒀다"며 "현재 해외 진출 기반을 강화하는 단계로 하반기 기진출 지역인 중국 시장 매출을 확대하는 한편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