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CT 디바이스랩, MWC 2017 중소기업 교육교구도 대거 선보인다
상태바
K-ICT 디바이스랩, MWC 2017 중소기업 교육교구도 대거 선보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김종효 기자] K-ICT 디바이스랩이 22개 국내 유망 중소기업과 세계 최대 이동통신 전시회 'MWC 2017' 공동관을 개설한다.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IITP)의 주관과 대구테크노파크 등 참여기관을 통해 국내 스마트 디바이스 분야 기업과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K-ICT 디바이스랩은 오는 2월 27일부터 3월 2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이동통신 전시회 'MWC 2017(Mobile World Congress)'에 'K-ICT 디바이스랩 공동관'을 개설, 국내 우수 스마트 디바이스 제품들을 선보인다.

'K-ICT 디바이스랩 공동관'에 참가하는 전국의 22개 유망 중소/벤처기업은 모두 K-ICT 디바이스랩을 통해 제품의 개발과 생산 등의 지원을 받은 기업들로, IOT, 헬스케어, VR, 모바일 에너지 등 모바일 기기와 연동되는 다양한 첨단기술을 적용한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여 유럽 시장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판매망을 가진 해외 바이어들에게 자사의 기술을 적극 알릴 예정이다.

모바일 연동 디바이스인 스케치온의 Prinker, 교육용 전자칠판인 애니랙티브의 GoTouch, 교육용 전자펜인 제이제이기술의 grimi pen 등이 참여한다.

K-ICT 디바이스랩은 최근 개소 2주년을 맞았으며, 그동안 스마트 디바이스 분야에서 유일하게 아이디어 발굴, 전문교육, 제품화 지원, 글로벌 진출지원 등 전주기 맞춤형 지원 체계를 기반으로 전문교육 5,241명, 제품화 지원 388건, 창업 21건, 투자유치 24건 총 77억원 규모 등 각 지원 분야별로 우수한 성과를 도출해 국내 스마트 디바이스 지원 인프라의 메카로서 위상이 높아지고 있다.

올해 참가로 2회 연속으로 MWC 전시회에 참가하는 K-ICT 디바이스랩은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피라 그란비아(Fira Gran Via) 전시장의 Hall 1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스케치온의 모바일 연동 디바이스 Prinker

원하는 이미지를 피부에 그려주는 피부표현 솔루션 플랫폼 Prinker는 온라인 마켓에서 마음에 드는 이미지를 구입 가능하며, 원하는 이미지를 직접 그려서 표현이 가능하다. 프링커의 잉크는 FDA에서 인증된 재료로 만들어 인체에 무해하고 하루 정도의 내구성 및 지우고 싶을 때 물과 비누로 쉽게 지울 수 있다. 프링커는 아이들의 피부에 부모의 연락처를 새기거나 피부에 입장티켓을 인쇄할 수도 있다. 스케치온은 MWC에 앞서 2016년 7월까지 제작한 프링커 시제품을 가지고 LA KCON, 브라질 리우 올림픽, 베를린IFA쇼, 핀란드 SLUSH, 그리고 미국CES에서 많은 성과를 이뤘다.


애니랙티브의 교육용 전자칠판 Go Touch 2.0

초고해상도의 IR 센서를 이용한 IR 방식을 이용하여 일반 디스플레이를 인터랙티브 디스플레이로 변경해주는 솔루션으로, 작은 크기와 Bluetooth를 이용한 Wireless 솔루션으로 휴대가 간편한 장점이다. 각 장치간 데이터 공유를 통해 실시간 동기화가 가능하여 원격 미팅이나 원격 교육에 강점을 보인다. 지난해 9월 킥스타터 론칭을 통해 GoTouch 2.0이 $110,396 펀딩에 성공, 현재 인디고고에서 사전 판매 중이다. 한국에서는 GoTouch 1.5가 경기도 교육청, 청운중학교 등 학교, 관공서에 납품돼 사용중이며, 2016년 K-ICT 스마트 디바이스 부분 장관상을 수상했다. 향후 B2C 뿐만 아니라 B2B, B2G로 스마트러닝과 스마트 오피스 시장에 진출 계획이다.


제이제이기술의 교육용 전자펜 grimi pen

무선 통신 기술과 진동 제어 기술을 베이스로 동작하는 전자펜이다. 배터리 충전 방식이며, 빨강, 파랑, 검정의 3색을 버튼 조작에 의해 선택할 수 있다. 또한 9단계의 진동 제어가 가능한 grimi펜은 진동 기능을 이용한 인지 학습이 가능하여 손끝에 전달되는 진동으로 배우는 새로운 학습 교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