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루폰, 현장 쿠폰 사용 편의성 높인 앱 출시
상태바
그루폰, 현장 쿠폰 사용 편의성 높인 앱 출시
  • 김한나 기자 hanna@cstimes.com
  • 기사출고 2013년 01월 09일 11시 01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김한나 기자] 소셜커머스 기업 그루폰(대표 김홍식)은 '쿠폰 리딤(COUPON REDEEM) 기능'이 더해진 애플리케이션(앱)을 선보였다고 9일 밝혔다. 

쿠폰 리딤 기능은 딜 사용 현장에서 파트너 업체에게 그루폰 앱의 구매내역을 보여주면 업체는 사전 등록한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것만으로 즉시 쿠폰 사용 처리가 된다.

PC, 노트북 등의 기기가 없거나 사용에 익숙하지 않아 소셜커머스 쿠폰 사용 결제의 어려움을 겪은 지역 중소상인들의 불편함을 해소시키고, 고객들이 보다 빠르게 쿠폰을 사용하는데 초점을 맞춰 개발이 이뤄졌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아울러 그루폰은 다양한 딜 정보와 이용에 편리한 알림 정보를 제공할 '모바일 푸시 기능'도 선보였다. 

알림은 정보성과 광고성 두 가지로 나뉘며, 소비자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이를 통하면 소비자는 직접 찾지 않아도 개개인에 최적화된 다양한 딜 정보를 받아볼 수 있다. 설정 내 알림 내역에서 언제나 해당 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김홍식 그루폰 대표는 "그 동안 레스토랑, 스파 등 지역 내 소셜커머스 파트너 업체에서는 노트북 등 별도의 기기를 통해 고객의 쿠폰 번호 혹은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고 확인하는 과정을 거쳐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던 것이 사실"이라며 "이번 쿠폰 리딤 기능 개발을 통해 소비자와 파트너 업체의 불편 사항을 크게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그루폰은 새로운 기능의 모바일 앱 기능 출시를 기념해 그루폰 퀴즈 푸시(QUIZ PUSH) 이벤트를 오는10일과 12일에 각각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