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미용전문학교 피부미용과 등 수시 전형
상태바
한국미용전문학교 피부미용과 등 수시 전형
  • 유경아 기자 kayu@cstimes.com
  • 기사출고 2012년 08월 20일 12시 54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미용전문학교가 2013학년도 수시모집 원서접수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수시모집은 헤어디자인과, 코디메이크업과, 피부미용과 전형이 진행중이다.

전형방법은 일반전형, 학원장추천전형, 교사추천전형, 해외유학생특별전형, 외국어능력 우수자 특별전형으로 진행되며, 서류평가를 통해 면접합격 여부를 결정한다. 학원장추천전형의 경우 해당추천서 및 학업계획서를 제출하고, 해외유학생 특별전형은 해당학교 졸업인증서를, 외국어능력우수자 특별전형은 공인어학인증서를 제출하면 된다.

이번 수시모집에서 가장 눈여겨볼 점은 내신 및 수능성적이 아닌 100% 적성면접을 통해 진행된다는 점이다. 이는 특성화된 전문교육에 맞춰 성적에 구애받지 않고 전공에 소질이 있거나 전공적합성이 높은 인재를 선발, 개인의 적성과 역량을 파악해 특화된 인재를 키워내기 위한 것이라고 관계자는 말했다. 
 
한국미용전문학교는 교내 직영샵을 운영, 일반고객을 대상으로 실무경력을 쌓으며 졸업후 경력디자이너로 취업하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러한 교육과정은 MBC 공감 특별한세상, SBS 생방송 투데이 등 방송매체를 통해 보도돼 관련업계로부터 주목받고 있다. 또 교내기숙사를 운영해 지방학생이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어 학생 만족도가 높다.

한국미용전문학교 김은희 부학장은 "최근 장기화되는 취업난을 고려할 때 한국미용전문학교의 실무교육은 청년층에게 새로운 취업모델을 제시하는 의미가 있다"며 "간판을 위한 진학보다 특화된 전문교육으로 취업난을 극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수시모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미용전문학교 홈페이지(www.beautyart.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컨슈머타임스 유경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