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카드, 국가 인증 청소년 경제봉사활동
상태바
BC카드, 국가 인증 청소년 경제봉사활동
  • 최미혜 기자 choimh@cstimes.com
  • 기사출고 2012년 08월 01일 09시 08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C카드(사장 이종호)는 금융기업 경제교육 최초로 청소년수련활동인증을 받은 '사랑,해 경제체험스쿨'을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사랑,해 경제체험스쿨'은 서울특별시립 청소년활동진흥센터와 함께 공동 개발한 경제교육 프로그램이다. 청소년들이 배운 경제개념을 활용해 교육기부와 봉사활동까지 할 수 있는 BC카드의 신개념 사회공헌사업이기도 하다.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는 국가 및 지방자치 체 또는 개인·법인·단체 등이 실시하는 청소년활동을 일정한 기준에 맞춰 심사해 인증을 준 뒤 인증수련활동에 참여한 청소년의 활동기록을 유지·관리·제공하는 국가 인증제도다.

이번 프로그램은 3일차의 일정으로 진행된다. 1일차에는 경제의 개념과 합리적인 선택, 물물교환체험, 모의 주식투자 체험 등을 통해 물물교환의 어려움과 합리적인 선택의 중요성 등을 체험한다. 2일차에는 무역 및 환율 체험을 통해 세계의 무역활동과 흑자 및 적자에 대한 내용을 배운다. 3일차에는 스스로 준비하는 벼룩시장을 통해 교육받은 내용을 기반으로 봉사를 실천하고 판매금액을 기부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다음달 1일, 8일, 15일 서울시립 청소년활동진흥센터 강의실 및 보라매공원에서 열리는 이번 프로그램은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청소년지원봉사 홈페이지(www.dovol.net)에서 신청하면 된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청소년들은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정보시스템(http://yap.youth.go.kr)을 통해 활동기록을 관리·확인할 수 있으며 봉사활동 확인서도 발급받을 수 있다.

BC카드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개념적으로만 경제를 배우는 것이 아닌, 실질적인 체험을 통해 현명한 경제시민으로 살아갈 수 있는 기반을 만들고자 한다"고 말했다.

컨슈머타임스 최미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