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스플로러는 이제 가라! 웹브라우저 3종 전격 비교!
상태바
익스플로러는 이제 가라! 웹브라우저 3종 전격 비교!
  • 운영자
  • 기사출고 2009년 03월 18일 13시 58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넷하면 익스플로러! 익스플로러 하면 인터넷! 웹브라우저의 대명사 익스플로러! 하지만 더 이상은 익스플로러가 웹 브라우저를 독점 할 수 있을 것 같지 않습니다. 그건 바로 이 3가지 웹브라우저들이 익스플로러를 놔두지 않을테니깐요. 

구글의 구글크롬.

모질라의 파이어폭스.

그리고 바로 이 오페라가 있기 때문이지요.

그럼 이 3종류의 웹브라우저를 한번 비교해볼까요?




<오페라 화면>



<크롬 화면>



<파이어폭스 화면>






디자인

파이어폭스 :  언뜻보면 익스플로러와 같이 느껴질 수 있지만 여러 부가기능을 조밀조밀하게 구성하여 한눈에 찾아보기 편하게 되어있습니다.

오페라 : 전체적으로 어두운톤을 살려 세련됨을 느낄수 있는 디자인입니다.

크롬 : 제작사 특유의 심플함이 묻어나는 디자인인데 너무나도 심플한 나머지 있어야 할 기능도 없지 않을까 불안한 구성입니다.




속도

오페라 : 속도만큼은 타 브라우저를 압도! 이미지 로딩, 웹 읽기 속도 등 모든 부분에서 차이가 납니다.

파이어폭스 : 페이지 읽는 속도는 빠르지만 플래쉬 등 이미지 로딩엔 크롬보다 약한 모습을 보입니다.

크롬 : 이미지 로딩은 좀 더 나으나 페이지 읽는 속도에서 약간 떨어집니다.




기능

파이어폭스 :  웹서핑을 위한 너무나도 많고 편리한 부가기능들이 있고, 그 프로그램들을 편리하게 설치/제거가 가능합니다.

오페라 : 파이어폭스와 같은 웹서핑을 위한 부가기능은 있지만, 전체적으로 질과 양이 떨어지는 편입니다.

크롬 : 출시된지 얼마되지 않아 이런 기능적인 측면은 아직 부족한것 같습니다.




리소스

오페라 : 아주 가볍고 빠릅니다. 웹서핑 도중 로딩을 느끼기 힘듭니다. 메모리 할당도 다른 웹브라우저에 비해 낮습니다.

크롬 :  파이어폭스에 비해 가벼운 편이지만 오페라보다는 가볍지 못합니다.

파이어폭스 :  간단한 웹에서는 무난한 처리능력을 보여주지만 가끔 브라우저가 먹통이 되는 등 불안정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안정성

크롬 : 브라우저 하나가 다운되어 닫혀도 나머지 브라우저에 영향을 주지 않기 때문에 안정성이 좋습니다.

오페라 : 웹 브라우저가 굉장히 안정적이라 브라우저가 다운되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파이어폭스 : 익스플로러만큼 불안하며 브라우저가 다운되는 경우 전체창을 닫아야 합니다. 안정성이 좋지 않습니다.





지원

파이어폭스 : "익스플로러 탭" 이나 "익스플로러 뷰" 와 같은 기능으로 어떤 웹사이트들도 익스플로러만큼 호환성 있게 들어갈 수 있습니다.

오페라 : 대다수의 웹이 익스플로러에 맞춰 제작되어져 있기 때문에 가끔 웹이 깨지거나 접속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크롬 :  가끔 뒤로가기를 눌러도 웹을 표시를 못하는 경우가 있을정도로 단독으로 웹서핑을 하기엔 무리가 있습니다.





종합.....


5.0 만점

오페라 : 기능성과 안전성 그리고 속도를 모든걸 잘 갖춘  만능 웹 브라우저. 하지만 익스플로러 기반으로 제작된 웹사이트가 많은 우리나라에서는 단독으로 쓰기엔 무리가 있습니다.  

평점 : 4.5

파이어폭스 : 아주 다양하고 편리한 부가기능들이 많지만  안정성이 떨어지며, 라이트한 사용자들에게는 복잡한 프로그램. 하지만 익스플로러 기반 웹 사이트에서도 무난하게 사용이 가능하여 호환성이 좋습니다.

평점 : 4.0

크롬 :  심플하고 속도도 좋은 브라우저. 하지만 타 브라우저에 비해 약한모습이 눈에 띕니다. 하지만 출시된지 얼마 되지 않았고 제작사가 구글이라는 점을 보자면 굉장히 발전 가능성이 높은 브라우저 입니다.



세 가지 브라우저는 각각 고유의 성능과 디자인,  안정성들이 익스플로러의 전체적인 성능을 능가한다고 봐도 틀리지 않지만 아무래도 엑티브X 웹 기반으로 만들어진 국내 웹사이트를 돌아다니기엔 다들 단독으로 쓰기엔 무리입니다. 그렇지만 이 제품들을 익스플로러와 같이 병행해서 쓴다면 좀 더 편리한 웹서핑이 보장되어진다고 생각합니다.
 

매일 익스플로러 때문에 골머리 앓지 마시고 한번 이런 다른 웹 브라우저들도 같이 써보시는건 어떨까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