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팅 상대 불쾌지수, 여 '땀냄새' 남 '슬리퍼' 최악
상태바
소개팅 상대 불쾌지수, 여 '땀냄새' 남 '슬리퍼' 최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소개팅 상대 불쾌지수를 잘 나타낸 영화 '불어라 봄바람' 포스터

소개팅 상대 불쾌지수, 여 '땀냄새' 남 '슬리퍼' 최악

소개팅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무난한 패션에 깔끔함이 이성에게 호감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슬리퍼나 과다한 땀냄새는 소개팅 상대 불쾌지수를 높이는 것으로 조사됐다. 

한 소셜데이팅 서비스업체가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는 '하지'를 맞아 20세 이상 미혼남녀 1074명(남 563명, 여 511명)을 대상으로 '여름 소개팅에 어울리는 옷차림'에 대해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21일 밝혔다.

그 결과 '자신의 여름 소개팅 패션'에 대해 남성은 대다수가 무난하게 '긴 바지에 반팔'(79%)을 매치하겠다고 답했다. 여성은 여름 소개팅에 제격인 옷차림으로 과반수인 50.5%가 '미니스커트에 반팔'을 선택했다.

하지만 남녀 모두 모두 '반바지'나 '민소매' 차림은 선호도가 낮아 아무리 무더운 여름날이라도 첫 만남의 예의를 지키겠다는 의견을 보였다.

'여름철, 이성의 꼴불견 소개팅 복장'으로는 남성은 '슬리퍼'(55.1%)를 첫 손에 꼽았다. 다음은 '선글라스'(11.9%), '비치 원피스'(9.9%) 등이 거슬린다고 답했다.

'핫팬츠'(6.9%)나 '민소매'(5.2%), '미니스커트'(2.1%) 등 노출에는 관대한 편이었으나 휴양지에 어울릴 법한 편한 차림은 참기 힘들다는 반응이었다.

반면 여성은 '민소매'(41.5%) 차림의 소개팅 상대를 여름철 꼴불견 1위로 택했다. 이어 '슬리퍼'(30.5%), '스키니진'(13.1%) 등을 꼽아, 첫 만남에 부담스러운 복장은 자제해 줄 것을 부탁했다.

'불쾌지수를 높이는 소개팅 상대의 모습'으로 남성은 '녹아 내린 두꺼운 피부화장'(24.9%)을 1위에 올렸다. '땀냄새 섞인 체취'(19%)와 '몸매 상관없이 과한 노출'(15.5%), '시커멓게 칠해놓은 스모키 메이크업'(15.1%) 등도 여름 소개팅을 앞둔 여성들의 주의사항에 꼽혔다.

여성은 이성의 '땀냄새 섞인 체취'(30.5%)가 불쾌지수를 높이는 최악의 원인이라고 답했다. 기타 '샌들과 양말의 기상천외한 조화'(25.2%), '겨드랑이가 축축하게 얼룩진 티셔츠'(14.9%), '반바지 아래로 바짝 당겨 올린 긴 양말'(10%) 등의 대답이 이어져 남성은 소개팅에서 땀 문제나 발 쪽에 특히 신경을 써야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