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GM, 쉐보레 '2013 더 퍼펙트 크루즈' 출시
상태바
한국GM, 쉐보레 '2013 더 퍼펙트 크루즈' 출시
  • 박효선 기자 phs@cstimes.com
  • 기사출고 2012년 06월 04일 17시 02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GM은 쉐보레 크루즈의 새 모델인 '2013 더 퍼펙트 크루즈'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더 퍼펙트 크루즈는 지난달 부산모터쇼에서 최초 공개됐다. 새로운 디자인의 라디에이터 그릴과 안개등을 적용하고 신개념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쉐보링 마이링크를 채택했다.

외관 디자인은 기존의 수평 벌집 모양의 라디에이터 그릴에서 수직적인 느낌을 주는 신형 그릴로 바뀌었다. 블랙 베젤 헤드램프를 고급스러운 다크 크롬 스타일로 변경해 새롭게 디자인된 안개등과 16인치 및 17인치 알로이 휠도 적용했다.

인테리어와 편의사양 역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됐다. 쉐보레 크루즈 디자인의 상징인 듀얼 콕핏 스타일의 실내 디자인에 7인치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로 구현된 쉐보레 마이링크가 장착됐다.

쉐보레 마이링크는 스마트폰과의 연결해 음악, 사진, 동영상 등을 차 안에서 즐길 수 있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다. 7인치 터치스크린 방식으로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다. 또한 USB 저장장치, 아이팟, 아이패드, 휴대폰, AUX 단자, 블루투스 등 고객이 원하는 연결장치를 마이링크 시스템에 연결할 수 있다.

쉐보레 마이링크의 IT 시스템은 차량 내에서의 휴대폰 활용 범위를 대폭 확장했다. 블루투스를 통해 쉐보레 마이링크 시스템에 연결하면 휴대폰의 전화번호부를 7인치 화면으로 확인 후 원터치로 전화를 걸고 받을 수 있다.

차량 정보도 쉐보레 마이링크의 화면을 통해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실내 및 외부 온도, 공기 유입 모드, 에어컨 작동 등의 공조 정보와 차량 내 오디오 설정, 충돌 감지 시스템 설정 등 각종 차량 설정을 마이링크로 작동할 수 있다. 아울러 7인치 화면에 후방 카메라 작동도 구현된다.

더 퍼펙트 크루즈의 가격은 자동변속기 기준으로 크루즈 세단 1.8 가솔린 모델은 1749만원부터, 2.0 디젤 모델은 2330만원부터다. 또 크루즈5 해치백 1.8 가솔린 모델은 1772만원부터, 2.0 디젤 모델은 2326만원부터다.

컨슈머타임스 박효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