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어린이 눈높이 맞춘 '우리아이 짜장면, 스파게티' 출시
상태바
풀무원, 어린이 눈높이 맞춘 '우리아이 짜장면, 스파게티'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정지영기자] 풀무원( 대표 남승우)이 "우리 아이가 먹는 것이라면, 뭔가 더 특별해야 한다!"는 엄마의 마음으로 만든 '우리아이 짜장면', '우리아이 스파게티'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제품은 소아과 전문의와 영양사, 식품 전문 연구원과 주부들이 직접  개발에 참여하여 완성한 것으로 성장기에 필수적인 영양 균형을 맞춘 것은 물론 아이들의 취식 스타일까지 고려하여 만든 어린이 맞춤형이다.

우유 한 잔의 칼슘, 파프리카 1개 분량의 철분, 사과 4개 분량의 식이섬유 등 성장에 필요한 영양소는 늘이고 칼로리, 당, 지방, 콜레스테롤 함량은 낮췄다.

MSG(L-글루타민산나트륨), 합성착색료 등의 화학적 합성 첨가물과 트랜스지방이 없는 것은 기본이다.

또한, 아이들이 흘리거나 옷에 묻히고 먹지 않도록 면 길이를 포크나 젓가락으로 살짝 말아먹기 딱 좋을 만큼 짧게 하고, 채소도 부담 없이 술술 넘길 수 있도록 기존 제품의 1/4 크기로 잘게 썰어 넣어 채소에 대한 아이들의 거부감을 줄였다.

두 제품 모두 오븐에서 구운 고기에 볶은 야채, 토마토, 허브 등을 넣고 우려낸 정통 프랑스식 육수인 '퐁드보'를 기본으로 10가지 국내산 채소를 함께 넣고, 아가베 시럽, 포도씨유, 올리브유 등 깨끗한 기름으로 만들었다.

풀무원 마케팅팀 면류 담당 라주희 PM은 "우리아이 짜장면, 우리아이 스파게티는 엄마와 전문가들이 영양성분 등 모든 것을 '우리 아이'라는 키워드에 맞춰 개발한 어린이 맞춤형 제품"이라며 "최근 소아비만의 증가와 아이들의 무분별한 식품첨가물 섭취로 균형 잡힌 영양 식단을 원했던 주부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