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나소닉 루믹스 FS시리즈 디카 2종 출시
상태바
파나소닉 루믹스 FS시리즈 디카 2종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정지영기자] 파나소닉코리아(대표 가토 후미오, panasonic.kr)는 고화소 슬림 디자인의 FS시리즈 콤팩트 디지털카메라 2종을 출시했다. 

1200만 화소의 '루믹스 FS25'는 광각 29mm 명품 라이카 렌즈를 탑재하고 광학 5배줌을 지원해 초점거리 29mm~145mm(35mm 필름규격 환산기준) 영역까지 촬영 가능하며 . 디지털 줌은 4배까지 지원한다.

피사체의 움직임을 추적해 자동 포커스를 맞춰주는 자동초점추적기능(AF Tracking)과 얼굴인식기능(Face Detection), 광학식손떨림보정(MEGA-O.I.S.) 기능 등 6가지 인공지능 모드가 결합된 인텔리전트 오토(Intelligent Auto) 시스템 장착해 최상의 촬영이 가능하도록 도와준다.

고화질의 이미지를 노이즈 없이 빠르게 디지털로 변환해주는 화상 처리 기술인 비너스 IV엔진(컴퓨터 CPU에 해당)과 23만화소 3인치 LCD가 장착됐으며 자동으로 LCD밝기를 조절해주는 인텔리전트 LCD 성능도 갖췄다.

또한 스티커 사진 같이 촬영할 수 있는 사진액자 모드와 로모 사진을 연출할 수 있는 핀홀 모드 등 개성 있게 사진촬영도 가능하다.

그 밖에 50MB 내장 메모리를 탑재했으며 저장방식은 SD, SDHC를 지원한다.

크기는 97.0x57.9x21.8mm(가로x세로x높이)이며, 무게는 126g(배터리 제외)이다.

또 다른 파나소닉 '루믹스 FS7'는 1000만화소급으로 초당 6장 고속연사가 가능한 콤팩트 디카다.
 
33mm 라이카 렌즈를 장착했으며 광학 4배줌, 디지털 4배줌을 지원하며 인물모드, 베이비 모드 등 25가지 장면모드가 내장되어 있다.

찍은 사진을 음악과 함께 감상할 수 있는 뮤직 슬라이드쇼 기능이 있으며 인텔리전트 오토 시스템이 탑재됐으며 렌즈 밝기는 F2.8-5.9이다.

23만화소 2.7인치 인텔리전트 LCD가 장착되었고 어느 각도에서나 LCD가 잘보이는 와이드뷰잉앵글(Wide Viewing Angle) 기능이 탑재됐다.

50MB 내장 메모리에 저장방식은 SD, SDHC를 지원한다. 동영상은 해상도가 848x480(16:9)일 경우 초당 30프레임 촬영 가능하다.

크기는 97.0x54.4x21.7mm(가로x세로x높이)이며, 무게는 117g(배터리 제외)이다.  디카 신제품 구입 후 홈페이지를 통해 정품을 등록하면 3년 무상 AS를 지원한다.

파나소닉코리아 노운하 이사는 "오는 4월에는 국내 최초로 얼굴 인증모드(인물을 이름과 함께 등록하면 카메라가 기억하고 있다가 촬영시 그 사람의 이름이 화면에 표시되면서 등록 인물 위주로 포커스가 자동 맞춰지는 최첨단 기능)를 탑재한 디카 3종을 출시할 예정이다"고 밝히며 "신제품 출시 이후 고객 접점 확대를 위해 출사대회 및 체험단 운영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고 말했다.

'루믹스 FS25'는  30만원대 후반. 색상은 블랙이고 '루믹스 FS7'는 30만원대 초반. 색상은 블랙, 핑크 2가지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