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 교보생명교육문화재단과 MOU 체결
상태바
국민연금공단, 교보생명교육문화재단과 MOU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정지영기자] 국민연금공단(이사장 박해춘)과 교보생명교육문화재단(이사장 이중효)은 '2009헬스케어심포지엄' 공동 개최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한다.

광화문 교보생명 본사에서 진행되는 이날 협약식에는 국민연금공단 박해춘 이사장, 교보생명교육문화재단 이중효 이사장, 교보생명 신용길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서에 서명을 하고 교환한다.

교보생명교육문화재단은 교보생명의 후원으로 지난 2003년부터 고령화 사회의 노후간병(long-term care)을 중심 주제로 매년 '헬스케어심포지엄'을 개최해왔다. 이번 MOU체결에 따라 올해는 국민연금공단과 공동으로 주최한다.

'2009헬스케어심포지엄'의 메인테마는 "노후생활(Silver care)"이며 노후의 신체적·정신적 건강 설계, 재무설계 등 '건강한 노후설계'에 대해 심층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공단은 노후설계서비스(CSA) 사업을 위해 2003년부터 사업의 타당성 분석 및 사업모형 개발, 노후설계 전문인력 양성, 노후종합포털("행복나래") 개발, 사회자원 활용 인프라 구축 등 체계적 준비를 해오고 있다.

이번 심포지엄은 국민연금공단 노후설계상담자와 실버타운 및 노인복지시설 종사자, 은퇴상담자, 재무설계 담당자 및 컨설턴트, 일반인 등을 대상으로 오는 6월 23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국민연금공단은 "2009심포지엄의 공동개최가 국민의 적정 노후소득 보장을 위한 다층보장체계 구축의 필요성에 대하여 공·사연금이 인식을 같이하고 있다는데 의의가 있으며, 이번 심포지엄이 그 협력의 첫걸음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그간 공단이 핵심 사업으로 추진해오고 있는 노후설계서비스(CSA)*의 상담 역량을 보다 강화해 명실상부한 노후설계서비스의 전문기관으로 도약하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교보생명교육문화재단은 "헬스케어심포지엄의 공동 주최로 고령화 사회에서 핵심 화두가 되고 있는 '건강한 노후설계'에 대한 보다 심층적인 논의가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노후설계서비스(CSA : Consulting on Successful Aging)

노후설계서비스(CSA)는 고객의 노후준비를 위해 재무, 건강, 대인관계, 주거, 취미·여가 등의 분야에서 경제적인 노후준비 및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사회적인 자원을 연결해 주는 공단의 대국민 서비스.

특히 2008년 4월부터 본격적인 서비스가 제공된 이후 지난해 말까지 107천여명의 고객에게 노후설계서비스(CSA)를 제공.

한편 국민연금법 일부 개정으로 공단의 업무에 '노후설계상담 및 소득활동지원'을 명문화하여 5월 1일 그 시행을 앞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