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투자증권, '옥토폴리오 서비스' 오픈
상태바
우리투자증권, '옥토폴리오 서비스' 오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투자증권은 고객이 재무적으로 필요로 하는 내용을 면밀히 반영해, 손쉽게 종합자산관리를 할 수 있는 '옥토폴리오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오픈된 '옥토폴리오 서비스'는 자산을 장기간 안정적으로 운용하고자 하는 고객에게 적합한 서비스로, 우리투자증권 리서치센터와 상품전문가들로 구성된 투자전략위원회에서 매월 제시하는 투자성향별 자산배분안을 바탕으로 이루어진다.

 

또한 '옥토폴리오 서비스'는 고객의 투자성향과 재무적 니즈를 세밀히 반영하여 1:1 맞춤 포트폴리오를 설계한 후, 고객이 원하는 경우 다양한 투자상품으로 구성된 해당 포트폴리오를 한 번의 클릭으로 일괄 매수할 수 있고, 투자 실행 후에는 분기별로 자산운용보고서가 제공되어 정기적인 모니터링과 함께 필요 시 자산에 대해 자산재조정(리밸런싱)을 할 수 있는 첨단 종합자산관리시스템이다.

 

고객은 가까운 영업점에 방문하여 직원과의 상담과 함께 투자예정금액과 투자목적을 선택하고 투자를 원하지 않는 자산군도 선택할 수 있으며, 상품추천까지 선택한 뒤 저장을 누르면 해당 포트폴리오가 고객의 홈트레이딩 시스템 머그(우리투자증권 HTS)에 자동으로 저장되어 고객이 원할 때 일괄매수를 실행할 수 있게 된다.

 

옥토폴리오 시스템에서 포트폴리오를 설계한 고객에게는 일괄매수를 실행하지 않았어도 자산운용보고서가 제공되며, 최초 설계일자를 기준으로 가격과 수익률을 확인할 수 있다.

 

우리투자증권 관계자는 "자산관리는 자산배분부터 시작하여 포트폴리오를 선택하고, 실행한 뒤에는 모니터링하고 리밸런싱의 과정을 거치게 되는데, 이런 일련의 과정을 첨단 종합자산관리 시스템인 '옥토폴리오'로 구현했다"고 밝혔다.

강지혜 기자 
ji_hai200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