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투자협회, 자본시장 주요통계 홈페이지 구축
상태바
금융투자협회, 자본시장 주요통계 홈페이지 구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정지영 기자]한국금융투자협회(회장 黃健豪)는 3월 3일(화)부터 기존의 증권, 집합투자, 파생상품별로 운영되던 통계 홈페이지를 개편, 자본시장 관련 주요 통계자료를 종합하여 제공하는 「자본시장 주요통계 홈페이지(http://www.kofia.or.kr/statistics)」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개편된 자본시장 주요통계 홈페이지는 그동안 각 업권별로 분산되어있던 각종 통계지표들을 한데 모아 제공함으로써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대폭 강화되었다.

동 홈페이지에서는 증시지표, 증시자금 동향, 펀드자금 동향, 파생상품시장 동향 등 자본시장 관련 주요 통계를 통합 제공하며, 특히, 기존에 제공되지 않았던 해외투자펀드의 지역별 투자현황 통계를 새롭게 제공함으로써 해외펀드와 관련된 유용한 정보로 활용될 수 있도록 한 점이 강점이다.
 
한편, 3개 업권의 통계를 한데 묶어 제공함으로써 자본시장 관련 전체 자금동향의 파악이 가능해지는 등 통계 통합의 시너지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호찬 금융투자협회 조사통계팀장은 "이번 주요통계 홈페이지 구축은 자본시장 관련 주요 통계지표를 종합적으로 제공한다는데 의의가 있다"며, "향후 세부 통계에 대해서까지 제공 범위를 넓혀 자본시장 관련 최고의 통계 시스템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Twockin 2009-08-26 21:26:35
Need help find this track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