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고객 마음대로 가맹점 지정할 수 있는 'HI-POINT카드 nano' 출시
상태바
신한카드, 고객 마음대로 가맹점 지정할 수 있는 'HI-POINT카드 nano'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카드는 고객이 원하는 업종과 가맹점을 직접 지정해 해당 가맹점에서 카드를 사용하면 최고 5%까지 포인트 적립이 가능한 '신한 HI-POINT카드 nano'(이하 나노카드)를 출시한 다고 29일 밝혔다.

 

이 카드는 우선 온라인 쇼핑몰, 학원, 병원 및 약국, 대형 할인점, 이동통신 등 5개 업종 중 1개 업종을 선택하고, 또 자신이 선택한 1개 업종을 제외한 50개 가맹점 중 3개를 선택해 전월 카드 사용액에 따라 최고 5%가 적립되는 특별 가맹점을 구성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고객이 직접 구성할 수 있는 가맹점의 경우의 수는 9만 8천 가지에 이르며, 카드 발급 후 선택한 적립 서비스를 변경하고 싶으면 별도의 카드 교체 없이 홈페이지 등을 통해 1년에 3번까지 변경 가능하다.

 

롯데 및 현대백화점, CJ오쇼핑(구 CJ홈쇼핑), CJmall, 해외 가맹점 등은 자동적으로 특별 가맹점에 포함된다.

 

특별 가맹점에서 적립되는 포인트는 전월 사용액이 20만원 미만이면 0.2%, 50만원 미만이면 1%, 80만원 미만이면 2%, 150만원 미만이면 3%, 150만원 이상이면 5%이다.

 

또한 현대오일뱅크 및 S-Oil에서 주유 시 휘발유 기준 리터당 60원을 적립해 주고, 기타 일반 가맹점에서는 전월 사용액에 따라 0.2~2%를 적립해 준다.(전월 신판 이용액이 20만원 미만이면 0.2%, 50만원 미만 0.5%, 80만원 미만 1%, 150만원 미만 1.5%, 150만원 이상이면 2%)

 

전국 9만여 마이신한포인트 가맹점에서 가맹점 별로 0.2~5%의 포인트가 추가로 적립되며, 굿모닝신한증권 CMA통장을 카드 결제계좌로 지정하면 신판 정상 입금액의 0.2%를 추가로 적립해 준다.

 

포인트는 매월 최대 5만원까지 적립되고, 무이자할부 이용건에 대해서는 적립이 되지 않는다.

 

적립한 포인트는 롯데․ 현대백화점 상품권으로 교환할 수 있으며, 문화상품권으로 교환할 수 있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다.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피자헛, 도미노피자, 세븐스프링스, 불고기브라더스 등에서 20%까지 포인트로 결제할 수 있고 현대오일뱅크와 S-Oil에서도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하다.

 

기존의 마이신한포인트 가맹점 결제, 기프트카드 구입, 연회비/SMS수수료 결제, 기부 등으로 사용하거나, 3만 포인트 이상이면 다음 달 결제 금액을 차감하는 방식으로 캐시백을 받을 수도 있다.(다음 달 결제 금액이 없으면 통장에 입금)

 

기존에 계속 서비스 되었던 주요 백화점 및 할인점 2~3개월 할부, 놀이공원 자유이용권, 영화 티켓 할인 등의 생활 서비스도 계속해서 제공할 예정이다.

 

연회비는 국내용 8천원, 국내외 겸용 1만원이다.

 

한편 신한카드는 나노카드 출시를 기념해 6월 30일까지 최고 5%가 적립되는 특별 가맹점과 현대오일뱅크, S-Oil 등에서 총 10만원 이상 사용하고 정상 입금한 고객 모두에게 1만 마이신한포인트를 적립해 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와 관련해 신한카드 관계자는 "포인트가 더 많이 적립되는 가맹점을 고객이 직접 구성할 수 있는 카드는 나노카드가 업계 최초로, 고객 기반의 최적화된 시스템 구현을 위해 개발 기간이 7개월이 소요됐으며, 시스템은 특허 출원된 상태"라며 "1세대를 단순 적립형, 2세대를 상품권, 자동차 등 포인트 사용을 강조한 상품으로 본다면 고객 맞춤형, 변신형 포인트 상품은 3세대 카드로 불러도 손색이 없을 것이라 생각된다"고 말했다.

강지혜 기자 ji_hai200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