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편의 맞춘 iOS5 새로운기능 '아이폰 업데이트 해볼까'
상태바
소비자 편의 맞춘 iOS5 새로운기능 '아이폰 업데이트 해볼까'
  • 강윤지 기자 yjkang@cstimes.com
  • 기사출고 2011년 10월 14일 16시 02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플이 12일(현지시간) 공개한 최신 운영체제(OS) 'iOS5'의 새로운 200여가지의 기능들이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대표적으로 iOS5로 업그레이드를 실행할 경우, 아이메시지와 아이클라우드, 알림센터, 뉴스가판대, 트위터 지원 내장, 카메라 기능 개선 등을 경험할 수 있다.

먼저 아이메시지는 애플판 '카카오톡'으로 불리는데 iOS5 이용자 사이에서 무료로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는 일종의 메신저다. 전송확인 및 읽음 확인 기능을 통해 메시지를 추적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아이클라우드는 인터넷 저장공간을 지원하는 기능으로 5GB의 기본 용량이 제공돼 기기 내 사진과 음악, 동영상 등의 콘텐츠를 자동으로 업로드 한다. 예를 들어 아이폰으로 사진을 찍으면 클라우드에 자동 저장돼 언제 어디서든 다른 기기를 이용해 사진을 꺼내 볼 수 있다. 이 때 자동 업로드 된 콘텐츠는 30일 이후면 삭제되므로 중요한 자료들은 따로 저장하는 것이 좋다. 또 추가 용량이 필요하면 돈을 지불하고 구입해야 한다.

또 하나 주목할 기능은 '셀카족'을 위한 카메라다. 기존 카메라는 화면의 버튼을 터치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는데 이번에는 음량 버튼으로도 사진을 찍을 수 있게 됐다. 또 격자선 옵션을 이용해 구도를 잡거나 편집기능으로 간단한 사진 수정을 할 수 있다.

구독중인 잡지 및 신문이 자동으로 정렬되는 뉴스가판대 기능, 한 번의 로그인으로 사파리, 유튜브, 카메라, 사진, 지도에서 이용이 가능한 트위터 내장, 잠금화면에서도 다양한 알림을 볼 수 있는 알림센터 기능 등도 소비자들의 편의를 위해 추가됐다.

이와 함께 통화목록을 개별적으로 삭제하는 기능과 무선 동기화 기능 등도 기존의 불편함을 없앴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컨슈머타임스 강윤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