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우리 이웃사랑 근로자생계보증대출' 출시
상태바
우리은행, '우리 이웃사랑 근로자생계보증대출'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은행은 경기침체 여파로 서민경제가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서민금융 지원을 위해 중소기업청 및 신용보증재단중앙회와 업무협약을 맺고 저신용·저소득 근로자를 대상으로 한 신상품 '우리 이웃사랑 근로자생계보증대출'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우리 이웃사랑 근로자생계보증대출'은 신용보증재단중앙회 보증서 발급이 가능하며, 3개월 이상 계속 근로하고 있는 근로소득자로서 납세증명이 가능한 저신용 근로자를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개인사업자나 사업소득자는 제외된다.

 

대출금액은 개인신용도에 따라 최고 5백만원이고, 대출기한은 최대 5년이며, 상환은 원금균등분할상환방식을 적용한다. 또한, 이 대출은 중도상환수수료가 없어 대출기간 중에도 자유롭게 상환이 가능하다.

 

대출금리는 CD연동대출기준금리 + 6%로 10일 현재 8.42%가 적용돼, 대부업체 등에서 고금리 대출에 시달리던 서민 고객의 금융비용 부담을 완화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우리은행은 우리 이웃사랑 대출과 우리 환승론, 청년창업 특례보증서대출 등 다양한 상품을 출시해 서민금융 활성화에 적극 앞장서고 있다"며 "앞으로도 별도의 재단을 설립해 마이크로 크레딧(무담보 무보증 소액신용대출)사업도 추진하는 등 서민금융지원을 통한 국민생활안정에 기여하는 은행의 사회적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지혜 기자 ji_hai200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